검색

5·18민주화운동교육관, 민주시민교육 이끌어갈 제1회 민주교육지도사 양성과정 성료

가 -가 +

구세주
기사입력 2019-02-07

[뉴스브라이트 = 구세주 기자] 5·18민주화운동교육관(관장 황일봉)이 지난 1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제1회 민주교육지도사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으로 약 1백 여명의 수료생이 양성됐으며 심화과정을 남겨두고 있다. 이들은 전국 지자체와 교과부산하 학교들의 요청에 의해 518민주항쟁의 숭고한 정신을 전파한다.  


황일봉 관장은 "5·18 민주교육지도사 양성교육 1차가 끝났지만, 2차 수강생들이 벌써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시민들의 관심이 많다"라며 "39년이 넘은 세월을 기다려온 교육이 이뤄지니 시민들이 많이 기다렸을 것" 이라고 설명했다.


1차 민주시민교육을 마친 수강생들은 심화 학습과정을 거쳐 민주시민교육을 할 수 있는 전문강사가 된다.


앞으로도 5·18 민주화운동교육관은 5·18 민주화운동 교육사업의 안착을 위해 현장 강사를 지속적인 양성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5·18 민주화운동 전개과정 등 이론과 5·18 관련 시설 및 사적지 현장답사 교육 등으로 이뤄지며,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 강사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5·18 민주화운동교육관은 이재의(‘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 저자, 전 산자부장관 정책보좌관 ), 전용호(‘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 저자 ), 안종철(전 국가인권위원회 국장 ,‘5 ·18 때 광주에 북한군이 왔다고 ?’ 저자 ), 고성중 (한국시민기자협회 설립자,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 대표 ), 김도원씨 등으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브라이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