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유자조금, 여름에 어울리는 홈메이드 디저트 우유 빙수 소개

가 -가 +

조필영
기사입력 2020-08-10


역대급으로 길어지는 장마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뿐만 아니라 외출 자체를 꺼리는 사회적 분위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여름휴가의 극성수기라 불리는 8월이 찾아왔지만 집안에서 편안함과 휴식을 취하는 '홈캉스(Home+Vacance)‘가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실제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성인남녀 7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72.3%가 ‘올여름휴가는 홈캉스를 하며 보낼 것’이라고 답했다. 대부분의 응답자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더위와 피로감’으로 집콕 휴식을 선택한 것이다.


홈캉스를 본격적으로 즐기기 위해 홈카페, 홈쿡과 같이 집에서 만들어 먹는 간단한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깔끔하고 고소한 맛으로 우유 얼음을 사용한 별도의 기계 없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우유 빙수’ 레시피를 소개했다.

초간단 ‘우유 빙수’ 레시피 4선은 ▲우유 큐브 빙수 ▲우유 크러쉬 빙수 ▲우유 크러쉬 오레오 빙수 ▲우유 크러쉬 젤리 빙수 등이다.

우유 큐브 빙수의 재료는 우유 1팩(200ml), 빙수용팥 1/4컵, 콩가루‧과일 약간씩 등으로 우유를 큐브 얼음틀에 넣어 얼린 후 그릇에 얼린 큐브 우유를 담고 토핑을 올리면 완성이다.

우유 크러쉬 빙수 재료는 우유 1팩(200ml), 빙수용팥 1/4컵, 연유‧과일 약간씩으로 우유는 지퍼백에 넣어 납작하게 얼린 뒤 얼린 지퍼백을 방망이로 곱게 부스고, 그릇에 부순 우유 얼음을 소복하게 담고 토핑을 올리면 완성이다.

우유 크러쉬 오레오 빙수는 우유 1팩(200ml), 우유 1/4컵, 연유 1큰술, 오레오 3개 등으로 만든다. 우유는 지퍼백에 넣어 납작하게 얼리고, 얼린 지퍼백을 방망이로 곱게 부순 뒤, 그릇에 부순 우유 얼음과 오레오를 담은 후, 우유를 붓고 연유를 뿌리면 완성이다.

우유 크러쉬 젤리 빙수는 우유 1팩(200ml), 젤리 1팩, 연유 1큰술로 만들며 우유를 지퍼백에 넣어 납작하게 얼린 뒤 얼린 지퍼백을 방망이로 곱게 부순다. 이후 그릇에 부순 우유 얼음과 젤리를 담고 연유를 뿌리면 완성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브라이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