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많은 이들의 소비생활 패턴에 다양한 변화가 생겼다. 가장 큰 변화는 사람들과 직접 접촉하기 보다는 온라인상으로 물품을 구매하거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퀄리티는 떨어지지 않는 중고 물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온라인 상에서 중고 물품을 거래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최근 중고거래 앱 ‘리얼마켓’을 선보였다.
 
리얼마켓은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 플리마켓이라는 사명으로 출시된 중고거래 앱으로 지역기반 중고물품 직거래 및 중개거래가 가능하며, 지역과 거리 기반에 초점을 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달 오픈을 앞두며 색다른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데, 회원가입 후, 한 번의 중고상품 판매 등록만으로 각종 IT기기 및 전자제품, 생활용품, 상품권, 기프티콘등 총 1만 개의 이벤트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일명 ‘로고를 찾아라’ 이벤트로 해당 이벤트는 리얼마켓앱 다운로드 후 판매 물품을 단 한 개만 등록해도 이벤트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판매 물품 리스트 중 리얼마켓 로고가 있는 상품이 이벤트 대상이다.
 
아울러, 리얼마켓은 회원간 직거래는 무료 기반이며 ‘안전결제 서비스’가 지원되는 중개거래 시에는 판매자에게 중개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수수료가 발생하더라도 수수료 1,000원 당 ‘리얼페이’ 1개를 보상해주는 방법으로 운영한다.

이렇게 지급된 리얼페이는 리얼마켓 내 유료광고 및 홍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결제수단으로 활용되고 개인간 거래가 가능하다.
 
주식회사 제니스아이앤씨 김승우 대표는 "리얼마켓은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직거래 및 중개거래를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리얼마켓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리얼캐시’와 QR 코드를 활용한 간편 결제와 송금 기능을 추가하였다"라며 "특히, 안전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사기 예방이나 먹튀 등의 피해 사례 위험을 방지할 수 있어 이러한 거래편의를 높인 시스템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이유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