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버전스는 각종 기술이나 제품, 서비스가 하나로 융합•통합해 새로운 재화나 서비스를 개발해내는 것을 말한다. 주로 IT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매년마다 디지털 컨버전스를 통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들이 탄생하고 있다.
 
디지털 기기에도 디지털 컨버전스는 큰 활약을 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이 대표적인 예시사례다. 여러 가지의 디바이스를 사용해야 가능했던 일들도 모두 하나의 기기로 가능해졌고 오프라인을 통해 가능하던 업무들도 모두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의 이용자는 매년 급증하는 추세이지만 이용자들을 노리는 새로운 범죄도 생겨나기 시작해 스마트폰 이용에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함께 요구되는 상황이다.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이라는 범죄수법으로 인터넷 협박, 핸드폰 해킹, 영상물 유포 등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해 남성들을 대상으로 극성을 부리고 있다.
 
만약 몸캠피싱(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 피해를 입었다면 요구에 응하지 않고 신속하게 전문 보안업체를 찾아 ‘몸캠’영상을 삭제하는 등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회사 ‘제로데이’가 피해가 번지는 것을 막고자 예방법과 해결방법들을 제공해왔다.
 
관계자는 “인터넷 협박 및 핸드폰 해킹 등의 수법들이 동원된 몸캠피씽(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은 개인이 해결하기가 어려운 문제로 예방을 위해서는 익명의 상대방이 보낸 파일이나 신뢰할 수 없는 곳에서 받은 파일들을 함부로 실행하지 않아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몸캠피씽(동영상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씽)피해를 입었을 때는 즉각적으로 보안업체를 찾아 해결을 준비해야 한다.”라며 “영상물이 온라인을 통해 유포될 경우 유포의 속도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기 때문에 반드시 신속히 업체를 찾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