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집으로 이사하게 되면 기분 좋은 설렘도 있지만 새집증후군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새집증후군은 신축 건물이나 리모델링 건물에서 주로 발생하는 증상으로, 실내 건축자재 속에 포함된 휘발성 유기 화합물 등의 오염 물질이 공기 중으로 배출되면서 나타난다. 
 
휘발성 유기 화합물에는 벤젠, 클로로폼, 포름알데하이드 등이 있으며, 이는 신축 건물이나 인테리어 공사, 가구 제작 시 사용된다. 이 물질들에 신체가 노출될 경우, 환경호르몬과 더불어 피부염, 두드러기 등의 피부질환과 두통, 비염, 천식, 기관지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새집증후군은 단시간 노출만으로도 눈 따가움과 두통 등을 호소할 수 있으며 장시간 노출 시에는 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렇듯 건강을 위협하는 새집증후군에 효과적인 것이 바로 피톤치드다. 피톤치드는 나무가 해충과 상처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생성하는 천연 항균 물질로, 실내 공기질 완화와 함께 생활 속 냄새 탈취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 완화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UUU 피톤치드 스프레이'는 새 집, 새 가구, 새 차 냄새 탈취와 화학성 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에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유해균 살균 효과도 있어 특히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기용품이나 장난감 등 세척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톤치드는 집먼지 진드기나 베드버그 기피 효과, 면역 기능 강화, 항균과 탈취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관리하기 까다로운 침대 매트리스나 침구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UUU 피톤치드 스프레이'는 전남 장흥 억불산의 편백과 소나무 잎과 열매에서 피톤치드 오일 원액을 추출해 만들었다. 이 외에 유해 성분은 첨가되지 않았다. 유해 물질 불검출 검사에 따르면, 폼알데하이드, 메탄올, 신화 에탈렌, 나프탈렌 등 10가지 유해 성분이 검출되지 않아서 사용할 수 있다. 
 
유유유(UUU) 관계자는 "자연 항균 물질인 피톤치드 성분은 물이 아닌 오일에 더 많이 함유된다. 이에 자사는 편백수 대신 오일 원액이 들어간 신제품 'UUU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출시하고, 새집증후군 해결에 나섰다"며 "'UUU 피톤치드 스프레이'는 다양한 종류의 나무 중에서도 피톤치드 함유량이 가장 높은 편백에서 추출해 만들었다. 새집증후군 방지뿐만 아니라 담배 냄새나 반려동물 배변 냄새, 식당 음식 냄새, 차량 냄새, 체육복 냄새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피톤치드스프레이 이외에도 냉장고탈취제, 실내탈취제, 살균클리너, 배수구클리너, 곰팡이제거제 등 소비자들의 생활에 유용한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는 유유유(UUU)는 지난 12월 연회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연회원 가입 시, 1년 내내 50% 할인된 가격인 '연회원 감동가'로 UUU몰 모든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특히 구입 횟수와 수량에 제한이 없어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다. UUU몰 연회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제품 구매는 UUU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