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플리쿡 소고기버섯전골 이미지     © 김재석 기자


[뉴스브라이트=김재석 기자] 찬바람이 불며 일교차가 커지는 시기에, GS fresh(프레시)에서 ‘심플리쿡’ 국물 요리 메뉴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국내 최대의 신선식품 구색을 갖추고 있는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에서 밀키트브랜드 ‘심플리쿡’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심플리쿡 전체 상품 중 국물요리의 매출이 전년대비 10월 매출이 약 37% 신장했고, 판매 구성비 역시 7월 15%에서 10월 42%까지 상승했다.
 
저녁 시간에 기온이 낮아짐에 따라, 뜨거운 국물 관련 상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고, 다양한 국물 요리 메뉴를 가지고 있는 심플리쿡 상품 구매로 연결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심플리쿡에서는 나들이가 많아 지고, 기온이 낮아지는 계절을 감안해 9월부터 국물요리 위주로 신상품을 집중 개발했다. ‘곱도리탕’. ‘우삼겹 짬뽕수제비’, ‘마라우육탕면’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고, 이색적인 맛을 보여주는 상품을 출시했다. 이중 ‘심플리쿡 곱도리탕’은 소곱창과 닭볶음탕을 함께 끓은 전골로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를 밀키트화 한 상품으로, 심플리쿡 비법양념으로 매콤칼칼한 닭볶음탕과 고소한 소곱창의 맛을 살려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장/여행지 요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전체 판매 순위 BEST 3위에 오르고, 온라인 캠핑 커뮤니티에서 추천상품으로 입소문을 끌고 있다.  
 
또한 본적적인 동계시즌을 맞아 10월 29일에는 몸을 따뜻하게 보양해 줄 ‘심플리쿡 소고기버섯전골’을 출시할 예정이다. 재료로 소고기 양지살과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사골 육수, 각종 야채로 깊은 맛을 내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11월 14일에 있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보양음식으로 적극 추천 할 만한 상품이다.  
 
GS프레시에서는 출시 기념으로 이달 29일 17시부터 31일 17시까지 45% 할인 행사를 진행해 10,000원으로 알뜰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GS프레시에서는 가을 특급 이벤트로 쿨러백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11월 5일까지 GS프레시에서 심플리쿡을 3회 구매하고 응모를 하면 100% 심플리쿡 쿨러백을 증정한다.  
 
배승섭 심플리쿡 담당은 “밀키트 심플리쿡은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손질하고 나눠 포장함으로써 고객이 손쉽게 조리 해 먹을 수 있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계절이나 조리 환경을 좀더 고민한 상품을 개발해 고객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