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c) 픽사베이     © 김순복 기자

[뉴스브라이트=김순복 기자] ◆‘제 1기 미디어 교육 리터러시’ 강사 교육과정 개설..나비미디어-한국교육신문연합회 주관


홍보대행 전문회사 나비미디어그룹이 가짜 뉴스와 진짜 뉴스를 분별.이해할 수 있는 ‘제 1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나비미디어가 공동 진행하는 ‘제 1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정을 오는 10월 12(토)~13일(일) 16시간 과정으로 서울시 강남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강사는 홍보전문가 이희선 나비미디어 대표(한국교육신문연합회 사무총장)를 비롯해 홍보대행사 출신의 소셜홍보 및 소셜미디어 전문가,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의 이론 보다는 생생한 현장스토리 교육을 풀어낼 계획이다. 수료자에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제 1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가짜 뉴스 vs 진짜 뉴스’ 교육과정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신문연합회 또는 나비미디어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비 30만원.


◆천재교육, 가톨릭중앙의료원 어린이 환자들 학습교재 기증


천재교육(회장 최정민)이 지난 18일, 투병 생활로 일상적인 학습이 어려운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가톨릭중앙의료원에 1,000만 원 상당의 학습교재를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한 교재는 학습만화 ‘LIVE한국사’, ‘해결의 법칙’ 등 유아부터 초∙중∙고 대상의 학습교재 119종이다. 천재교육은 지난 2014년부터 6년동안 매년 2차례씩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다양한 학습교재를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의 병원들(여의도, 의정부, 대전 등)에 지원하며, 아동들의 학습활동을 돕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천재교육 임직원으로 이루어진 ‘학습봉사단 11기’가 참여했다. 천재교육 학습봉사단은 2014년부터 단순교재 전달 외에도 서울성모병원 어린이학교에서 매주 목요일 환아들을 위한 학습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좋은책신사고, 초등 신간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사전 평가단 모집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가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신간 출시를 앞두고 1000명의 학부모 의견을 모은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기 출간된 ‘우공비 일일독해’에 이어, 초등 필수 어휘와 사회, 과학 개념을 공부하는 ‘우공비 일일어휘’, ‘우공비 일일사회’, ‘우공비 일일과학’ 신간 출간을 앞두고 있다.


완성도 높은 교재를 개발하기 위해 1000명의 학부모에게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평가북을 제공하고, 자녀와 함께 학습하고 온라인 설문조사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만족도를 조사한다.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9월 22일까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사전 평가단 신청을 하면 된다.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한국사 수업 돕는 ‘역사 자료 드림 센터’ 제공


금성출판사의 교수·학습자료 지원 사이트 티칭허브가 ‘역사 자료 드림 센터’를 오픈하고 수업시간에 활용 가능한 역사학습자료를 제공한다.


티칭허브의 ‘역사 자료 드림 센터’는 교사들이 생동감 있는 역사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사 교수·학습자료를 총망라했다. 먼저 교사에게 ‘사진과 지도로 보는 한국사’를 제공한다. 이 자료는 사진, 지도, 그림, 사료, 그래프 등 한국사 전체 흐름이 담겨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실감나는 수업을 위한 영상 자료도 제공한다. EBS, KBS, 문화유산채널, 국립 박물관 등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제작한 역사 영상 자료를 수업에 활용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한국사는 시대별로, 세계사는 지역별로 구분해 쉽게 자료를 검색하고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다.


◆NE능률 토마토 토익, 토익 입문자 위한 ‘시발(始發)열차 패스’ 출시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의 토익 브랜드 토마토 토익이 겨울방학 전 목표 토익 점수 달성을 위한 기초 토익 패키지 ‘시발(始發)열차 패스’를 출시했다.


시발(始發)열차 패스는 토익 500점과 700점 목표 달성을 위한 입문자를 위한 토익 강좌 패키지다. 첫 토익 500점 달성을 위한 맞춤 강좌인 ‘토마토 토익 생기초’와 ‘토마토 토익 보카 600’을 제공하며, 700점 달성 패키지는 ‘토마토 단기 비법 700’, ‘토마토 입문 보카 600’ 강좌를 제공한다.


시발(始發)열차 패스는 토익 목표 점수라는 종착역에 빠르게 도착하기 위한 토익 강좌로만 구성됐다. 토익을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를 위한 강좌들로만 엄선됐으며, 어렵고 복잡한 내용이 아닌 토익 핵심만 담은 압축 강의로만 진행된다. 


◆edm세계어학연수박람회


edm유학센터(대표 서동성) 주최 edm세계어학연수박람회가 미국·영국·캐나다 베스트 어학원을 선정하고 선착순 최대 20% 학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9월 27일까지 edm세계어학연수박람회를 진행하고 미국, 영국, 캐나다의 베스트 어학연수 학교를 선정해 학교 별 선착순 5명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edm세계어학연수박람회에서 소개받을 수 있는 베스트 어학원은 다년간의 어학연수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꼼꼼하게 선정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