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철 후가 성수기에 기업체 수상레저 현장에서 안전교관들이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교육그룹더필드 제공)     ©이희선 기자

◆금성출판사, 지도교사 대상 ‘아동영어 테솔 교육과정 1기 수료식’


금성출판사(회장 김낙준)가 지난 20일(토) 서울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국제어학원에서 ‘아동영어 테솔 교육과정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아동영어 테솔 교육과정’은 금성출판사와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사업 제휴를 맺고 개발한 테솔(Tesol: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 교육 과정으로 푸르넷 공부방, 잉글리시버디 지도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 개발한 수업이다. 1기 과정은 3월 11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됐으며 약 170여명의 지도교사들이 수료를 완료했다.
 
금성출판사와 고려사이버대학교가 함께 개최한 ‘아동영어 테솔 교육과정 1기 수료식’은 20일(토) 오후1시~5시 서울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국제어학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교육그룹더필드, 여름방학 캠프 안전요원(지도사) 파견


"안전요원은 몇명이 상주하나요?, 아이가 여름방학 캠프에 참가한다면 안전요원이 몇명이 상주하는지 꼭 확인하세요"


교육그룹 더필드는 2019년 올 여름방학 캠프 기간에 전국의 체험학습 현장에 청소년 지도자 안전전문가를 파견해 여름철 물놀이 사고를 예방한다고 밝혔다.


안전지도사 파견은 초·중·고 학교 체험활동부터 수학여행 등 청소년 캠프 대상으로 ▲ 인원 집합 및 인솔 ▲ 안전 통제 ▲ 교통안전 및 화제 예방교육▲ 캠핑장 안전 교육 및 텐트 설치법 ▲ 수상안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레프팅 ▲ 동기부여 교육 ▲ 점호 ▲ 저녁 순찰근무 등 출발 장소부터 체험활동을 마치는 시간까지 캠프 장소에 상주하면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또 심폐소생술 전문강사가 학생들 캠프장 현장에서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 심폐소생술 실습 ▲ 성인. 청소년. 영아의 심폐소생술 등 긴급 안전교육도 준비했다.


◆지구촌안전연맹, 9월 28일 '아동청소년 안전지도사' 자격시험 예정


사)지구촌안전연맹(대표 채수창)은 “오는 2019년 9월 28일 '아동청소년 안전지도사' 자격시험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연맹 측은 “아동청소년 안전지도사 자격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 교육부의 감독을 받는 등록민간자격으로 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선발 시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응시자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채수창 대표는 “현재까지 아동청소년 안전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은 2천여 명을 넘어 섰으며, 많은 사람이 아동안전지킴이, 배움터지킴이, 안전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 루미세이프 교통안전가방 데일리 크로스백 출시     © 이희선 기자
 
◆루미세이프 교통안전가방 데일리 크로스백 출시

 
북유럽에서 기원된 루미세이프(LUMISAFE)에서 루미세이프 데일리 크로스백을 금주에 신규 출시한다.


루미세이프 데일리 크로스백은 세로 20cm,가로 15cm정도의 크기로 핸드폰, 지갑, 다이어리, 여권, 화장품 등 소지품을 넣고 다니는 보조가방으로 쓰기에 충분하다.
 
네이비,블랙,화이트,핑크,옐로우 등 5가지 색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어린이와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착용할 수 있다.
 
데일리 크로스백은 다양하고 세련된 북유럽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보행자들의 주간 및 야간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보조가방 양쪽에 반사띠를 센스있게 달았다.
 
◆의정부교육지원청, 한국마사회로부터 학생 복지 장학금 전달 받아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종만)은 19일 금요일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지사장 진귀환)에서 지원하는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로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학생 복지에 2천5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 받았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15년도부터 장학금을 지원받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의정부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교로 지정된 10교의 초‧중학교 학생 113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맞춤형 통합교육을 지원게 된다.
 
◆edm아이엘츠, 수강생 의견 반영해 8월부터 수업시간 10시간 추가 제공


edm아이엘츠(대표 서동성)가 8월부터 수강료 변화 없이 수업 시간을 10시간 추가로 제공하는 등 학습 시스템을 대폭 변경한다.


edm아이엘츠 어학원은 아이엘츠(IELTS)를 준비하는 수강생들의 실질적인 의견과 문의사항을 직접 반영해 8월부터 수강생 중심 집중 케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더 많은 학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수강료의 변화 없이 수업시간을 10시간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 현재 월 54시간으로 구성된 오전 수업시간을 64시간으로 변경해, 같은 수강료로 양질의 집중 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 추가적으로 수강생의 고득점 획득을 위한 맞춤 서비스 혜택도 확대된다. 리스닝(Listening), 리딩(Reading), 라이팅(Writing), 스피킹(Speaking) 각 영역별로 실력이 다른 학생들을 위해 영역별 교차 수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부교육지원청, 엄마품 가고 싶은 신나는 초등돌봄캠프 최초 운영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는 14교를 대상으로 7월 22일 월요일부터 8월말까지 서울특별시교육청 최초로 초등돌봄캠프를 실시한다.

초등돌봄캠프란 여름방학에 초등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행복이 넘치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초등돌봄교실로 찾아가 연극, 신체놀이, 융합놀이 등 관계성 및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하는 중부교육지원청 특색사업이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 중 장시간 초등돌봄교실 이용에 따른 학생들의 지루함을 해소하고, 학습위주의 일회성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관계 안에서 어울림 대그룹활동을 통해 협동, 화합, 배려 등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금성출판사 제주 푸르넷 공부방, ‘제7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대회’ 본선 개최


금성출판사 제주 푸르넷 공부방이 21일(일) ‘제7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대회’ 제주 특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금성출판사는 매년 잉글리시버디 말하기대회를 개최해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이 영어로 생각하고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대회는 영어 회화 자신감을 키워주고 영어에 대한 호기심을 촉진시켜주는 행사로 매년 전국에서 약 1천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서울 본선 참가가 어려운 제주 학생들을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 학부모, 제주 푸르넷 공부방 지도교사 등 100여명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본선 심사위원단은 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 총괄 김성훈 부사장 및 대학교 영어 전공 교수들이 참가해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 부산-김해경전철사와 ‘나눔문화 DAY’


(재)김해시복지재단(이사장 허성곤) 구산사회복지관(관장 조재판)은 중복을 맞이하여 부산-김해경전철주식회사(김환국 대표이사)연계하여 ‘나눔문화 DAY’를 진행하였다.


이번 ‘나눔문화 DAY’ 행사는 무더운 여름철 날씨 기력보충을 위한 삼계탕 나눔을 포함하여, 생신잔치, 축하공연, 부대행사(차, 화채나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사회적으로 소외된 저소득층 어르신 250여명의 대상으로 이번행사를 진행하였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