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영어 전문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는 쓰리제이에듀가 KRI 한국기록원을 통해 3대 기록에 도전한다.
 
지난 2011년 론칭한 쓰리제이에듀는 영어 구조를 이해하는 신택스와 EBS 연계 강의로 등장 직후 큰 화제가 됐다. 현재는 전국 62개의 직영을 두고, 우수한 온라인 강좌와 오프라인으로 이뤄지는 체계적인 관리를 결합해 연매출 약 500억 원을 달성하며 성장 중이다.
 
이번에 쓰리제이에듀가 도전하고 달성하고자 하는 기록은 총 세 가지다.
 
먼저, ‘쓰리제이에듀의 단일 학원(조직) 고등영어 단일 과목 오프라인 최다 수강생 수’이다. 쓰리제이에듀의 오프라인 수강생은 2019년 3월 31일 기준 1만 6,227명으로, 이는 전국 고등영어 단일 과목으로는 오프라인 최다 수강생이다.
 
쓰리제이에듀는 우수한 온라인 강좌 및 오프라인 1:1 테스트와 집중관리로 인해 높은 성적 향상률을 보여왔다. 특히 1:1 집중관리는 학생들 개별 수준에 맞는 내신 커리큘럼과 케어로 우수한 영어성적 향상 결과를 내고 있다.
 
두 번째 도전 기록은 ‘단일 학원(조직) 고등영어 단일 과목 오프라인 유료 수강생 최다 증가율’이다. 쓰리제이에듀는 지난 수능이 끝난 후부터 현재까지 수강생 수 증가율이 82.46%에 달한다.
 
수강생 증가율은 2018년 수능 전날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학원을 졸업한 11월 14일 9,139명에서 2019년 4월 15일 16,675명으로 증가한 지난 5개월 간의 수강생 수 증가율이다. 1만 6천여 명이라는 수강생 규모에서 82.46%라는 기록은 전무후무하다고 보여진다.
 
마지막 도전 기록은 ‘단일 학원(조직) 주관 매회차 1만 명 응시 전국단위 성적에 따른 등급 확인이 가능한 유일한 현장 모의고사’다. 특히 이 모의고사는 성적에 따른 등급 확인이 가능한 최대 규모다.
 
한국기록원 기록검증서비스팀은 이번 인증을 위해 쓰리제이에듀측에서 제출한 전국 지점 수강생 현황과 모의고사 응시 수강생 현황, 수강생 증가율 입증 자료, 유료 수강생 입증 자료, 제 3자의 확인서, 측정수치 보고서, 학원 인허가 서류, 전국 분원 현황, 사진, 법무법인 산지의 사실확인 공증 공정 증서 등을 기반으로 신청 내용이 사실로 확인 될 경우 세 가지 타이틀에 대해 새로운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국기록원은 “이번 기록은 새롭게 생성되는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 타이틀로서 만약 인증이 된다면 해당 분야 기록의 표준이 만들어진다는데 매우 큰 의미 있다”면서 “기록의 표준이 만들어지면 앞으로 세 종류의 기록에 대해 현재와 과거의 기록에 관계 없이 입증 가능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방법으로 누구든지 한국기록원 홈페이지에서 기록 도전 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국기록원의 기록 도전 주요 규정 중 하나는 “기록은 언제든지 깨어질 수 있어야 한다”이다. 
 
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KRI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World Record Committee(WRC/세계기록위원회) 등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 기관이다.
 
쓰리제이에듀는 전국 62개 분원에서 동시에 자체 모의고사에 학원생들이 필수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있다. 1만 여 명이 넘게 참여하는 이 모의고사는 전 수험생의 성적에 따른 등급도 제공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자신의 성적 향상 여부를 다른 학생들과 비교하여 알 수 있기에 스스로 동기부여 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쓰리제이에듀 관계자는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위 도전 기록을 인증 받으면, 영어성적 향상이 꼭 필요한 고등학생들이 최선의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뛰어난 영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학생들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쓰리제이에듀는 학생이 집에서 신택스 구문 강의와 EBS S&S(EBS 커리큘럼), TLR(문제풀이 스킬 강의), G&U(문법 강의), 단끝(단어 암기 교육 브랜드) 등의 온라인 강의를 듣고, 주 1회 오프라인 학원에 방문하여 30분 동안 공부한 내용을 담당 선생님과 구두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시스템은 학생들이 듣고, 공부한 것을 직접 설명하게 함으로써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할 수 있게 하는 메타인지를 활용한 교육 방식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