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넷 탤런트뱅크, 지식커머스플랫폼 ‘아하’ 업무협약 맞손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평생교육 대표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자사의 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와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Q&A서비스 아하(aha)와 전문가 지식공유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탤런트뱅크는 소속 전문가들을 통해 아하에 올라온 비즈니스 질문에 대한답변을 제공하게 되며, 질문자들은 비즈니스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부터 생생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탤런트뱅크 전문가들은 양질의 지식공유에 대한 활동 보상으로 아하의 암호화폐 아하토큰(AHT)을 받게 된다.


탤런트뱅크는 산업별 검증된 전문가를 기업의 요구사항에 맞게 매칭해 필요한 기간 동안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가 매칭 플랫폼이다. 현재 경영전략, 신사업, 영업, 마케팅, IT,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검증된 전문가 900명이 활동 중에 있다. 이들은 모두 대기업 팀장, 중소기업 임원 이상 출신들로 1대 1 심층 면접을 통해 선발됐다.


또한 아하(aha)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보상형 Q&A서비스이다. 좋은 질문과 답변을 하고, 양질의 지식을 선별해내는 사용자에게 토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형태다. 2019년 1월 론칭 이후 현재 월간 활성사용자수가 30만, 누적Q&A 3만개를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을 하고 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