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외식 트렌드의 변화로 업계의 부침이 심한 상황 속에서도 안정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원할머니보쌈·족발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원앤원㈜(대표 박천희)은 보쌈·족발을 비롯, 부대찌개, 샤브샤브, 치킨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외식기업이다. 
 
1975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창립 44주년을 맞은 원앤원은 2019년 1, 2월 간 약 10개 매장을 오픈 완료했고, 4월 내 13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원앤원㈜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창업시장에서 소규모 1인 창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우리 회사는 창업시장의 전망과 더불어 예비창업자들이 알아야 할 핵심 정보 등을 제공하는 창업 사업설명회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원앤원은 적은 자본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제시하고 지원을 하기 때문에 고비용 투자로 창업을 망설이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이 놓쳐서는 안 될 기회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원앤원㈜은 지난해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배달형 매장을 도입, 지속적으로 매장 수를 증가시키고 있다. 이 매장은 홀 운영비를 최소화하고 임대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원할머니보쌈∙족발 배달형 매장은 빠르게 확산 중인 배달 문화에 최적화되어 편의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