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희선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사무총장이 '가족복지 대상'을 수상 한후 기념촬영을 히고 있다.     © 김순복 기자

[뉴스브라이트]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희선 사무총장(뉴스에듀TV 발행인)이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대상(大賞) 시상식에서 '제 9회 대한민국 가족복지 대상(청소년 인성교육 부문)'을 수상했다. 이어 이날 국회여성가족위원회(위원장 전혜숙)로부터 '청소년 인성교육 발전' 표창 등 2관왕을 수여 받았다.
 
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총재 안태용, 이사장 오서진)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대상’ 시상식이 19일(금)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수상장 및 축하객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제9회 대한민국가족복지 대상 수상자로 이희선 사무총장을 비롯해 △이광종 에듀8760 대표 △이희선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사무총장 △이강욱 서울시 치유활동가 △이준규 글로벌 엠피에스 △정윤의 온누리 전통한과 대표 △정가용 농업인 등 6명이다.


이희선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사무총장은 수상소감에서 “앞으로도 청소년 인성교육 분야에 더 정진하라고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고, '대한민국 가족복지 대상'의 큰 상을 받게 돼 의미에 맞게 개인적으로 기쁨이 더 크다”면서 “앞으로도 초심의 소명으로 청소년들의 인성교육과 진로교육역량강화, 취업컨설팅, 소셜미디어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선 총장은 지난 20여년간 청소년교육과 광고 홍보 분야에서 현장실무를 진행했으며, 언론홍보 마케팅 분야의 강연, 광고 홍보교육 전문강사로 1,150여 번을 넘어선 명강사로 알려져 있다.


▲ 이희선 사무총장이 국회여성가족위원회 전혜숙 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순복 기자

한국교육신문연합회는 국내 외 50여 신문, 잡지, 방송, 인터넷신문 등 연합 언론단체로 인성교육 강사자격증 과정, 취업역량교육과정, 광고 홍보전문가교육과정, 소셜(SNS)마케팅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또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교육공헌대상, 교육브랜드대상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 6회 시상식은 6월 말께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 사무총장은 뉴스에두신문, 한국스타강사연합회, 나비미디어그룹, 교육그룹더필드, 국제학생기자단 등 패밀리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제5회 올해의 여성 대상은 △전혜숙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김경숙 강릉원주대학교 교수 등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8회 올해의 사회공헌 대상은 △박대출 국회의원 △이동섭 국회의원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최대호 안양시장 △원창묵 원주시장 △이관수 서울 강남구의회 의장 △왕정순 서울 관악구의회 의장 △장종태 대전시 서구청장 △박병식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회장 △김창도 한국외대 교수 △김유순 전 충북 관내초등학교 교감 △유인숙 평실사협회 대표 △이상주 오산대학교 교수 △차은선 남예종 대표 △나석규 라이너스 대표 △이서운 국제플르투 피플 홍익챕터 △이호신 퍼니스원 대표 등 17명이 수상했다.
 
▲ 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총재 안태용, 이사장 오서진)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대상’ 시상식이 19일(금)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수상장 및 축하객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 김순복 기자
 
이번 시상식에 앞서 1부에서는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의 주최로 ‘한국 출산정책의 새로운 전환점을 찾아서’라는 주제의 포럼 및 토론회가 진행됐다. 또 오서진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이사장이 ‘인구소멸국가로 내몰리는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 진정 대안은 없는 걸까?’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김경숙 강릉원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와 이상주 오산대 실용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응답토론을 진행했다.


한편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청소년과 부모교육을 중심으로 가족해체예방을 위한 노력으로 각종세미나와 가족복지 지도자 양성에 힘써왔으며, “건강한 사회 만들기” 일환으로 청소년 문화지원사업 및 무료가족복지교육과 상담등 행복한 가정만들기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순복 기자  |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