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C2 HOUSE 주방     © 김수빈


[뉴스브라이트=김대명] 대림산업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생활 패턴을 적극 반영한 e편한세상만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HOUSE’를 탄생시켰다. 
 
대림산업은 소비자들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따른 세대 변화와 라이프스타일 패턴을 연구해왔다. 국내외 소비 및 주거 트렌드와 고객의 행태 등 총 1,200여만명 이상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성향을 이해하고, 소셜 인사이트 검색을 통한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인식을 조사 했다. 고객 VOC(VOICE OF CUSTOMER로 정량, 정성, 갱서베이 등)를 통한 거주 환경의 잠재적 니즈와 개선점 분석, 실제 1,000여세대 이상의 소비자들의 거주 환경에 대한 행태 조사까지 동반한 360도 전방위적인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했다. 
 
C2 HOUSE는 ‘Creative Living’과 ‘Customizing Space’의 결합어로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사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개발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이다. 
 
C2 HOUSE의 3가지 핵심요소는 디자인 차별화, 주거 최적화, 라이프스타일 맞춤이다. 삶을 온전히 담기 위해 디자인적 측면에서는 비움을 콘셉트로 색감을 단순화하고, 어떠한 스타일에도 배경이 되어주는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로 본인의 취향에 맞는 집안 연출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자유로운 구조 변경 설계 특화를 통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평면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구현했다. 건설사 최초로 고객이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 센서로 공기 질이 관리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해 미세먼지에 대한 대비책도 강화했다.
 
▲ 사진 = C2 HOUSE 컨셉개념도     © 김수빈


▶ 디자인 차별화-어떠한 스타일에도 배경이 되어주는 디자인
 
C2 HOUSE는 사는 이의 라이프스타일, 삶을 온전히 담기 위해 비움을 콘셉트로 조형과 선을 단순화시키고 색감을 최소화했다. 심플 앤 모던 인테리어로 본인의 취향에 맞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연출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거실 아트월을 주방까지 확대해 인테리어에 통일감을 주는 동시에 훨씬 더 넓은 공간감을 제공해준다.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의 아트월은 친환경 자재로, 오염에 강한 특수 표면 코팅 마감처리 됐다.
 
▶ 주거 최적화-누구나 편리하게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
 
C2 HOUSE는 가족 구성원 누구나 편리하게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적의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공간의 거리와 생활방식을 고려한 가사 동선이 돋보인다. 가사 동선은 요리, 청소, 세탁 등 집안일을 하기 위해 움직여야 하는 동선을 말하는데 움직임이 줄면 효율성은 극대화된다. C2 HOUSE는 실제 집안일을 하는 사람의 불편함에 귀를 기울였다. 
 
C2 HOUSE는 다용도실에 원스톱 세탁 존을 마련했다. 이 곳에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병렬 배치돼 한곳에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번에 빨래를 할 수 있다. 
 
가족의 먹거리를 마련하는 주방 공간도 확 달라졌다. 최근 고객들의 선호가 높은 6인용 식탁이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무엇보다 모든 물건이 제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넓어진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C2 HOUSE는 빌트인이 아니 일반 대용량 냉장고도 돌출 없이 넣을 수 있는 깊어진 냉장고장을 비롯해 깔끔하게 주방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디바이드 서랍장을 제공한다. 
 
▲ 사진 = C2 HOUSE 안방     © 김수빈


▶ 라이프스타일 맞춤-다양한 성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레이아웃
 
C2 HOUSE는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고객 성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한 평면이다. 안방, 주방, 화장실 등의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채 공간을 트거나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로 설계됐다.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도 허무는 것이 가능해,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구조를 변경할 수 있다. 
 
▲ 사진 = C2 HOUSE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 김수빈


▶ 미세먼지 없는 청정 아파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도입
 
이 뿐만이 아니다. C2 HOUSE에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24시간 깨끗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공기청정기만으로는 미세먼지만 걸러줄 뿐, 휘발성 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 등은 배출이 안 된다는 점에 착안해 환기와 공기청정이 같이 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이를 통합 공기질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고객이 신경 쓰지 않아도 요리나 청소, 취침 시까지 공기 질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준다. 우선 모든 세대 내부 0.3㎛ 이상의 극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 공기청정형 환기 시스템과, 온도 센서가 내장된 스마트 렌지후드를 적용하고, 미세먼지, CO2, 온도, 습도,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오염물질까지 감지해 작동하는 통합 공기질 센서를 적용한다. 
 
C2 HOUSE는 세내 내뿐만 아니라, 단지 전체의 고객이 생활하는 모든 공간을 아우르는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을 적용한다. 실외에는 미세먼지 저감 식재, 미스트분사 시설물은 물론,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해 미세먼지 노출 위험을 알릴 계획이다. 
 
▶ 아파트, 라이프스타일을 담다 
 
이처럼 대림산업은 그 동안의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주거 플랫폼을 탄생시켰다. 주거 트렌드 변화와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e편한세상만의 기술, 상품, 디자인과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인 C2 HOUSE는 오는 4월 말 하남 감일지구에 분양예정인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에 첫 적용되며, 주택전시관에는 이러한 새로운 주거 플랫폼을 몸소 느낄 수 있는 C2 HOUSE 체험존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