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픽사베이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 이른 바 ‘신의 직장’으로 불리는 금융권 채용문이 활짝 열리고 있다.


금융공기업과 시중은행들이 올해 상반기 공채를 시작한 가운데 최소 1200명을 채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난해 채용 규모보다 소폭 증가한 것.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10개 금융공기업과 5대 시중은행 중 7곳이 올해 상반기 채용 계획을 확정했다.


이들은 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수출입은행, 한국투자공사 등 4개 금융공기업과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3개 시중은행이다.


수출입은행은 30명, 기업은행 220명, 신용보증기금 70명, 한국투자공사 27명 등 채용 인원을 확정했다.
 
NH농협은행은 올 상반기에 360명을 채용하기로 하고 2월 말부터 원서 접수를 진행, 최종합격자는 이달 중 발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의 경우 상반기 채용 인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연간 채용 규모는 작년과 동일한 750명이다. 신한은행도 조만간 상반기 채용 규모를 확정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등 몇몇 곳의 시중은행이 아직 채용 계획을 확정하지 못했지만 선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여 올해 채용규모가 예년보다는 소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금융권 관계자는 "시중은행은 대개 9000만원대에서 직원 평균급여가 형성된 가운데 1억원을 넘는 곳도 있다. 금융지주사는 직원 평균급여가 1억3000만원에 육박하는 곳도 있다. 대우가 좋다 보니 인원을 적게 뽑는 금융공기업에선 100대 1 경쟁률을 기록하는 곳이 종종 나온다."고 말했다.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