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박상대기자] 크립토펀드 마켓 플레이스와 지식 네트워크 서비스의 핵심 투자매칭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판테온엑스(대표 홍성인)가 크립토펀드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메타거래 기능 시연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판테온엑스는 펀드 매니저와 투자자 모두를 생각한 블록체인 기반의 크립토 금융플랫폼이다. 펀드 매니저들은 펀드를 처음 설정할 때 진행하는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개인 투자자들이 쉽게 투자할 수 없는 알고리즘 트레이딩 전략을 가진 펀드에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크립토펀드 매칭 플랫폼이다.


이번 시연회에서는 기존 펀드산업과 유사한 기능을 선보였다.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후오비 등 글로벌 거래소의 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이용해 오더북을 취합한 후 판테온엑스의 크립토펀드 마켓 플레이스에서 한번의 클릭으로 최적의 거래를 할 수 있는 메타거래 기능이 눈길을 끌었다.


이와 관련 판테온엑스 김형범 CTO는 “국내에만 이미 200개가 넘는 암호화폐거래소가 있다”며 “너무 많은 거래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거래량이 분산된다는 단점이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런 문제에서 착안해 판테온엑스 플랫폼에서 펀드 매니저와 투자자들이 쉽게 거래 할 수 있는 메타거래 기능을 구현하게 됐다”고 개발 배경을 말했다.


한편 판테온엑스는 암호화폐 퀀트분석 데이터 제공업체 라이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크립토 금융 플랫폼에서 사용될 크립토 지표 개발과 투자분석 기능 개발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판테온엑스는 이미 진행한 프리세일에서 조기 완판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