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서울연극협회 회의실에서 서울연극협회가 (사)서울시자치구문화재단연합회와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서울연극협회   

[뉴스브라이트=홍은비] 25일 오전 11시 서울연극협회 회의실에서 서울연극협회가 (사)서울시자치구문화재단연합회와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울연극협회 지춘성 화장과 서울시자치구문화재단연합회 김정환 회장을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문화예술 관련 공연, 행사 등의 프로그램 개발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사업 추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인프라, 자료 등 정보교류에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해 서울시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한편 서울연극협회는 4000여명의 회원이 소속돼 있는 한국공연예술의 대표 단체로, 회원 복지증진, 공연예술 확대, 공연장 대관, 공연 홍보마케팅 등 연극 발전과 연극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연간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서울시자치구문화재단연합회는 서울시 내 25개 자치구 문화예술회관(아트홀, 구민회관) 등이 소속돼 있는 기관이다. 
 
지역관객개발, 네트워크 활성화, 운영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자치구간 문화예술 활동의 편차를 극복하고 서울 시민의 문화향수 기회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춘성 서울연극협회 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 내 자치구들의 균등한 문화예술발전이 이뤄지길 희망한다. 연극협회는 앞으로도 문화예술 거점 기관들과의 긴밀한 연결, 협력을 통해 자치구 예술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