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이로한 사진제공=EBS 라디오 '청하의 경청'   

[뉴스브라이트=홍은비] 지난 24일 일요일 오후 10시 EBS 라디오 '청하의 경청’'에서 '선Talk' 코너에 이로한과 오담률이 출연했다. 
 
이들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고등래퍼'의 시즌2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래퍼다.
 
DJ청하는 "요즘 가장 힙한 래퍼 두 분이 경청에 찾아와주셨다"며 이로한과 오담률을 맞이했다. 
 
이에 이로한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출연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인사말을 전했고, 오담률은 "평소 청하의 팬이었다. 출연한 것만으로도 너무 좋다"고 답했다.
 
특히 최근 방영중인 '고등래퍼3'에 멘토로 출연한 것에 대해 묻자 오담률은 "새로운 친구들을 여럿 만났는데 그 중 강민수와 양승호가 눈에 띄었다"고 답했다. 이로한은 "작년에 참가자로 있었던 곳에 다시 가니 감회가 새로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 가수 오담률 사진제공=EBS 라디오 '청하의 경청'     

10대 시절 본인들의 가장 큰 고민은 뭐였냐는 DJ 청하의 질문에 이로한은 "부모님께서 처음엔 공부를 관두고 음악을 하는 걸 반대하셨다. 그래서 설득의 과정을 거치는 게 어려웠다. 어떻게 부모님을 설득시켜야 할지 그 순간순간이 매번 고민이었다"고 답해 솔직한 심정을 드러냈다.
 
그리고 오담률은 "다른 10대 친구들처럼 나도 진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연기와 음악 중 내가 더 재밌어 하는 걸 고민하다 음악을 택했다"고 전했다. 
이후 어떤 래퍼가 되고 싶냐는 질문에 이로한은 "랩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기도 하지만 가사로 공감을 사는 래퍼가 되고 싶다"며 "준비 중인 앨범의 곡 가사에 많이 신경 썼으니 기대해 달라" 답했고, 오담률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주는 음악을 하는 래퍼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EBS 라디오 '청하의 경청'은 가수 청하가 진행하는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밤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오담률과 이로한이 출연한 이번 방송은 EBS 경청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듣기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