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잡코리아에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면접 노쇼(No-Show)경험이 있는가’ 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대답한 사람이 전체 응답자의 26.9%를 차지했다. 면접을 참가하지 않은 이유로는 ‘면접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에서 연락을 받아서’ 와 ‘어차피 면접을 봐도 떨어질 것 같아서’ 등의 답이 있었다.
 
한국자격연구원(이하 한자원) 관계자에 따르면 “실제로 많은 취업준비생이 면접에서 의견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에 있어 두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며 “요즘은 성공 PR시대인 만큼 정확한 전달력을 도와주는 스피치지도사 자격증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스피치지도사는 발성법과 강조법, 발표불안에 대한 대응책을 알려주며 자신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자기표현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높일 수 있게 도와주는 전문가 자격증이다. 
 
성공적인 자기 PR을 중요시 생각하는 만큼 한국자격연구원에도 스피치지도사 자격증과 관련해 관심을 갖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스피치지도사 자격증은 보이스트레이너, 스피치전문가, 기업 및 교육기관 전문 강사, 퍼스널 보이스 이미지 컨설턴트, 각종 시설교육기관 전임 파트너 강사로 취업이 가능하다.
 
평소 자신감을 잃어 목소리가 떨리거나 목소리 자체의 문제, 지식의 풍부함에 비해 표현에 있어 핸디캡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스피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누구나 수강대상이 될 수 있다.
 
코딩지도사 자격증은 소프트웨어 기초 교육과 컴퓨팅 사고력 등을 학습 가능하며 초등학교 교육에도 의무화가 실시될 예정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자격증이다.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는 장애인에 대해 갖고 있는 편견을 줄일 수 있도록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하는 지도사 자격증으로 장애인 고용 취업률이 올라가는 지금 시대에 관심도가 올라가는 자격증으로 뽑히고 있다. 
 
한자원에서는 스피치지도사, 코딩지도사,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자격증 이외에도 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독서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손유희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클레이아트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등의 수업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 모든 수업의 교수는 석.박사 학위의 현직 교수로 이뤄져 있으며 수강생이 듣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 동안 민간자격증에 관심이 있었지만 방법을 몰라 도전하지 못했다면 한국자격연구원에서는 간단한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원하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 교육과정은 100%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이뤄져 있어 바쁜 직장인과, 경력단절여성, 주부, 취업준비생, 고등학교 졸업 취업자, 중.장년층 재취업자 등 다양한 연령층도 취득을 준비할 수 있으며 별도로 신청 서류가 없어 내일 배움 카드, 청년내일채움 공제 국비지원, 독학학위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와도 무관하게 자격증 취득 교육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한자원의 무료수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 ‘korea’를 입력한 후 원하는 수업을 신청한다면 누구나 이벤트 대상에 해당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