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다지(대표 최옥철)가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 지정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인천광역시의 품질우수제품 지정기업 제도는 인천지역에서 생산되는 생활소비재 및 공산품 등 가운데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선발하는 것으로 중소기업 품질향상 및 기술개발 촉진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마련되었다. 2003년 시행 이후 지난해까지 총 619개사의 906개 제품이 품질우수제품으로 지정되었다.  
 
지정된 기업들은 제품에 품질우수 지정마크인 QR마크 사용을 통해 국내외 기업이나 제품 홍보 시에 활용이 가능하며, 인천 비즈오케이 기업홍보관 등록 지원, 인천시 각종 지원사업 우대 가점 부여, 경영안정자금 지원(2019년 지원될 수 있도록 협의 중)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인천광역시로부터 품질우수 및 우수기업제품 전시회(서울국제 소싱페어) 우선 지원, 품질우수제품 국내 전시회 개별참가 우선 지원, 코스트코 코리아 전시•홍보전 우선 지원, 기타 전시•판매전, 공공기관 구매상담회, 특별판매전 우선 지원, 미추홀 아이마켓 입점 우선 지원도 받을 예정이다. 
 
공산품 분야 품질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예다지의 제품은 바로 기능성 항균도어이다. 예다지 기능성 항균도어는 이미 ‘2018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기술혁신•기능성 항균도어 부문)’과 ‘소비자 선정 2018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몰딩도어 부문)’에 수상한 바 있는 제품이다. 
 
㈜예다지의 기능성 항균 도어는 국내 최초로 특수 항균 기능성 원료를 도어에 적용시켜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유해 세균을 차단하고 숲에서 생활하듯 청정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도어다. 
 
또한 강력한 항균효과와 살균 효과를 통해 백선균이나 아토피 피부질환 완화, 피부사상균용 항진균제 억제로 알레르기 증상과 피부 질환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원적외선 방출로 각종 미세먼지는 물론 음식 냄새나 담배, 곰팡이 냄새를 빠르게 정화시켜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최초로 공기 중의 비타민이라 불리는 음이온 방출기능을 갖추고 있어 혈액 정화, 자율신경조정, 유해전자파 차단, 면역력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예다지 관계자는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지정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더욱 많은 분들이 기능성 도어를 통해 유해세균은 차단하고 숲에서 생활하듯 더욱 청정하고 건강한 일상을 누리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