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와 충청북도를 제외한 2019년 소방공무원 채용공고가 발표됐다. 세종시와 광주시를 제외하고 전 지역의 9급 소방공무원 채용인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대규모 채용인원 증가가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 가운데, 소방공무원 시험과목을 전문적으로 강의하는 소방사관학원은 수험생들의 단기합격을 돕기 위해 '방문상담이벤트' 진행한다.
 
소방사관학원의 방문상담이벤트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상담만 해도 카페라떼를 100% 증정한다. 또한, 방문상담 당일 등록 시  수강료 30%할인, 온라인 인강 무제한 수강, 학원 상품권 무료, 2019 합격팩 증정, 3대 관리 프로그램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선착순 20명에게는 5종 혜택 외에 1개월 추가등록, 학원 상품권 2배 증정, 유료특강 수강권, 독서실 이용권 등의 혜택 중 2가지는 선택하여 증정하기도 한다.
 
소방공무원 학원 관계자는 "지난해 정부 발표에 따르면 소방공무원 채용증가는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며, "지금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하면 내년 시험에서 승부수를 던져볼 수 있으니 소방학원에서 기초부터 심화까지 완벽하게 준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사관학원은 2월 중순 전 캠퍼스에서 19년 소방공무원 시험대비 '최종 모이고사반'을 개강하며, 초보 수험생을 위한 기초반과 기본이론반이 3월 4일(월)에 개강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