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완주군 이서면 ‘마을단위 이서 클린’ 발대식 - 완주군청

가 -가 +

배성은 기자
기사입력 2019-02-12

[뉴스브라이트=배성은 기자] 완주군 이서면이 2019년 노인일자리를 연계한 마을단위 이서클린 발대식을 개최 했다.

 

12일 이서면은 노인일자리 참여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일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마을단위 환경정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강살리기 완주 네트워크 김민정 강사를 초빙해 종량제 사용 수칙 및 마을 환경정비 지도 교육도 병행했다.

 

또한, 전라북도 교통문화 연수원 안소희 강사의 교통안전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됐다.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는 2월부터 10월까지 9개월 동안 환경지킴이로써 1일 3시간씩 월 1회에 걸쳐 공공시설물 주변 등 취약지역 청소, 마을안길 및 주요도로변 쓰레기 수거, 풀베기, 마을 환경정비 활동 및 지도를 비롯해 클린하우스 쓰레기 배출요령 등을 홍보하게 된다.

 

신승기 면장은 “참여하시는 동안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수칙을 잘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브라이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