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원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원주시청

가 -가 +

배성은 기자
기사입력 2019-02-12

[뉴스브라이트=배성은 기자] 원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대비교육 ‘새일 Job고~ 행복 Go!!'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새일 Job고~ 행복 Go!!'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이 구직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5일 과정, 4시간/일, 총 20시간)이다.

 

지난해에는 208명의 수료자 가운데 106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취업자에게는 축하선물 제공은 물론 취업 후 성공적인 직장 적응을 응원하기 위한 취업자 간담회 및 취업업체 방문을 통한 사후관리를 하고 있다.

 

원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직등록을 마친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고용보험 가입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및 1년 이내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집중 직업상담 및 취업 알선과 함께 센터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이 주어진다.

 

또한, 실업급여 수급자인 경우 구직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80% 이상 출석 시 수료증과 함께 수료물품을 증정한다.

 

교육은 오는 2월 18일 1기를 시작으로 매월 2~3회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방문 및 전화 접수 모두 가능하며, 기수별 15명 이내로 선착순 접수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브라이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