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부산시 고용우수기업 발굴 및 지원사업 추진 - 부산광역시청

가 -가 +

배성은 기자
기사입력 2019-02-12

[뉴스브라이트=배성은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일자리 행복도시 부산을 위해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기업을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하여 인증서 교부와 함께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고용우수기업 신청은 2월 12일부터 26일까지 제조업 및 서비스업 등 모든 산업분야의 기업에서 할 수 있으며, 자격기준은 부산시에 본사 또는 주공장이 소재하면서, 3년 이상 정상가동 중이며, 최근 3년간 상용근로자 고용증가인원이 ▲종업원 300인 이상 기업은 20명 이상 ▲종업원 10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은 15명 이상 ▲종업원 100인 미만 기업은 10명 이상이어야 한다.

 

신청한 기업은 인증 평가기준에 의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후 심의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부산시 고용우수기업으로 오는 5월 중에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여 기업의 사회적 지위와 영예를 더 높이고, ▲근로환경개선비 4,500만원 지원, ▲신규 사업용 부동산 취득세 감면,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자금지원 우대(3년), ▲신용보증 수수료 인하(3년)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사업을 통하여 신규고용 실적이 우수한 기업에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 영예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지역 고용시장 활성화와 시민이 행복한 지역주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브라이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