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작가 김은숙이 때 아닌 잘 못 된 언론 보도로 인해 곤혹을 치르고 있다. 그녀를 곤혹스럽게 하고 있는 언론보도는 다름 아닌 이혼설 때문이다. tvN 방영예정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제작발표회가 개최된 26일 언론에서는 김은숙 작가의 이혼을 기정사실화하는 기사들을 인터넷과 지면을 통해 일제 보도됐고, 김은숙은 거짓기사를 작성한 언론사를 상대로 강력대응 하겠다는 입장을 드러내며 심한 불쾌감을 드러내고 있다.
 
김은숙.JPG
 
“세 식구 잘 살고 있는데 대체 왜?”
 
26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파티오나인에서 진행된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제작발표회에 앞서 자신의 이혼보도가 뜬금없이 나타난 것과 관련해 적잖이 불편한 속내를 드러냈다.
 
김은숙은 이 날 자신의 SNS를 통해 “자고 일어났더니 이혼녀가 되어 있었다”며 “사실인 양 이혼기사가 났는데 이혼 안했다. 세 식구 잘 살고 있다. 마침 아이가 방학이라 한국에 들어와 있는 상황에서 엄청 당황스럽고 화가 난다. 하필 제작발표회 날이다”는 말로 분노했다.
 
이어 김은숙은 제작발표회 불참과 관련해 7월 말까지 총포류 허가를 받아놓은 상황이라는 점과 다음 주까지 원고를 탈고해야 한다는 점 등을 언급하며 부득이하게 제작발표회에 참석하지 않은 것이라는 점을 언급했다.
 
김은숙은 “마지마 2회를 탈고 중이라 제작발표회에 불참한다는 것은 사실이다”며 “이런 문제로 ‘미스터 선샤인’ 제작발표회에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미스터 선샤인’ 제작사인 화앤담픽쳐스 역시도 김은숙 작가의 이혼루머에 상당한 불쾌감을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제작사 측은 심지어 강경대응할 것임을 분명히 밝히고 있는 상황이다.
 
화앤담픽쳐스는 “김은숙 작가의 이혼 루머는 사실 무근이다”며 “김은숙 작가는 완벽한 결말을 만들기 위해 최종고 집필에 몰두하느라 제작발표회 불참까지 결정한 상황인데, 이런 상황에서 이런 보도가 나와 심히 안타깝다”고 말했다.
 
김은숙 작가의 이혼루머를 둘러싸고 그녀를 사랑하는 팬들 역시 언론보도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 하고 있는 상황이다.
 
기사를 접한 인터넷 누리꾼들은 일제히 “김은숙 작가의 이혼루머 대체 누가 퍼트리고 다니는 것인지 한심할 따름”, “남의 가정사에 왜 그렇게 관심들이 많은지 이해불가다”, “김 작가님. 이런 루머 신경쓰지 마시고, ‘미스터 선샤인’ 재미있게 만들어주세요” 등의 말로 김은숙 작가를 응원했다.

미스터1.JPG
 
‘미스터 선샤인’ 어떤 작품?
다음 달 7일부터 tvN을 통해 방영되는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은 구한 말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주인공 이병헌과 김태리, 유연석, 변요한, 김민정 등 이미 연기력을 입증받은 배우들이 댁 출연을 결정지었다.
 
특히 이 드라마는 김은숙 작가의 전작인 ‘도깨비’를 능가하는 소재와 재미가 보장됐다는 소문이 날 정도로 드라마 집필전 단계부터 꾸준히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이야기는 신미양요(1871년) 당시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로, 남녀주인공인 이병헌과 김태리의 숨겨진 사연이 궁금증을 유발하는 드라마 포스터와 예고편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시청자들 앞에 설 준비를 하고 있는 배우들은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드라마에 대한 극찬과 소감을 여지없이 풀어놨다.
 
특히 주인공 유진 초이 역을 맡은 이병헌은 김은숙 작가의 필력과 관련해 “처음에는 김은숙의 언어라는 것이 따로 있구나 생각이 들 만큼 낯설고 익숙하지 않았다”며 “작가의 의도를 150% 반영을 해야 하는데, 의도를 잘 파악하지 못하면 어떡하지 고민에 빠졌던 시기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어느 정도 익숙해졌는데, 아주 묘한 힘을 가진 작가 분이신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선배배우 이병헌과 많은 나이차를 극복하고 여주인공 고애신 역을 맡은 배우 김태리는 이병헌과의 로맨스 연기에 대해 “지금까지 영화 작업할 때도 그렇고 선배님들과의 작업이 부담스럽지 않았냐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며 “개인적으로 선배들과 연기하는 것보다 더 축복인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히려 선배를 못 따라가면 어떡하나, 상대역으로 못 받쳐주면 어떡하나 걱정이 되지만, 편하게 대해주셔서 불편하다거나 그런 건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이병헌 역시도 김태리에 대해 “같이 호흡하다보면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다”며 “아주 훌륭한 연기를 보여준다”는 말로 칭찬했다. 아울러 “물리적인 나이는 차이가 많지만 실제적으로 연기를 할 땐 전혀 (그런 것이) 의식되지도, 신인이라고 느껴지지도 않는다. 아주 좋은 배우다”는 말로 제작발표회 현장을 훈훈하게 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