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건우]
▲     © 김건우


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 이하 “예보”)는 11.24.(화)부터 11.26(목)까지 제6회 「글로벌 트레이닝 프로그램(KDIC Global Training Program)」을 비대면 방식(webinar)으로 실시한다.
 
예보는 이번 연수시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 해 충주시(공사의 Global Academy 소재지)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충주의 문화체험활동 영상(Vlog)을 제작하여 연수 참가자들에게 홍보한다. 
 
작년 연수 시에는 일과 후 저녁 시간을 활용하여 연수 참가자를 대상으로 천연 전통 염색, 사과한과 만들기 등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였으나, 금년에는 내방연수가 어려워짐에 따라 문화체험활동 영상을 제작하여 외국인 참가자들에게 홍보함으로써 외국인 대상 홍보영상을 자체 제작하기 힘든 지역업체의 문화체험 상품 홍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였다.
 
예보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금융위기 극복 및 예보제도 운영 경험을 해외 각국과 공유하여 한국형 예보제도 확산 및 글로벌 리더십 제고에 기여하고, 이러한 노력으로 형성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한국의 문화를 홍보하는 등 민간 부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