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B국민은행, 『KB 부분분할 전세자금대출』 출시

가 -가 +

김건우
기사입력 2020-10-30

[뉴스브라이트=김건우]

▲ KB 부분분할 전세자금대출 출시     © 김건우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분할상환과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KB 부분분할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부분분할 전세자금대출』은 대출금의 5% 이상을 분할상환하고 잔액은 만기에 일시상환하는 상품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대출금액의 100%를 보증하며, 보증료 우대 혜택을 제공해 고객의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연말정산시 원리금상환액에 대해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출시일 기준 최저 연 2.15%(신규COFIX 연동 12개월 변동금리, 대출기간 2년 기준, 우대금리 적용 후)이며,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2천2백만원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대출대상자는 임차보증금 5억원(지방 3억원) 이하인 주택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무주택 세대주이다. 대출기간은 2년 이내이며 임대차계약을 연장하는 경우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대출기간 중 고객이 소득 감소 등으로 분할상환이 어려운 경우 1회에 한하여 일시상환대출로 대환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세자금대출 분할상환을 통해 국민의 주거안정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의 주거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브라이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