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른쪽 이상투자그룹 이상우 대표 이상투자그룹 제공     

종합금융 플랫폼 이상투자그룹은 이상우 대표가 '2020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뛰어난 경영능력으로 고객과 조직구성원에게 확고한 신뢰를 구축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한 모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최 측은 고객만족경영 부문 수상자로 이상우 대표를 선정한 것에 대해, "정직과 신뢰로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이익을 높이며, 금융투자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낸 부분을 높이 평가하여 대상을 수여한다"라고 밝혔다.


출범 4주년을 맞은 이상투자그룹의 이상우 대표는 증권사 출신의 주식 전문가로서 2016년 이상투자그룹의 전신인 별스탁을 설립하며 경영 일선에 나섰다. 그는 특유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이상투자자문 △이상미디랩 △이상빌딩부동산중개법인 △이상스마트팩토리 등 금융, 미디어, IT 영역을 아우르는 자회사를 보유한 우량 중소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이상투자그룹이 보유한 패밀리 브랜드에는 대표적으로 △주식 전문 서적 출판사 '이상미디랩' △주식교육 플랫폼 '이상스쿨' △복합문화공간 '스튜디오 까에' 등이 있으며, 개인투자자를 위한 주식 교육 사업에 중점을 둔 브랜드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미디랩의 경우 주식 초·중·고급서를 차례대로 출간하여 대중에게 투자 실무 노하우를 알기 쉽게 전달하였고, 최근에는 공시 매뉴얼 신간을 통해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개인투자자의 투자실패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에 앞장서 왔다. 



이중 이상우 대표의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은 스테디셀러에 등극됐으며 이상미디랩은 객관적인 금융정보 제공을 통해 금융·자본시장에 신뢰성을 제고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 소비자의 선택 재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직접 진두지휘, 이상투자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하여 △이상스쿨 △여의도킹 △급등소문월가주식 △이상경제TV △시드머니TV 등 총 8개 유튜브 채널에서 고객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1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이상우 대표는 "직원만족경영을 위해 기업 설립 때부터 직원 행복이 고객 행복으로 이어지며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염두에 두고 사업을 시작했다"라며 "이를 위해 복리후생 제도 중에서 임직원의 만족도가 높았던 6가지 복지제도를 선별하여 업그레이드한 '식스업 플레이(SIX UP PLAY)'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