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가득 한가위 후원물품 전달


[뉴스브라이트=김두영]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과 연수구 소재 市 산하기관 Hand In Hand 협의체(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테크노파크, 인천관광공사,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는 지난 26일 품안愛연수(사회적지원협의체) 회원기관인 연수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한가위 후원물품 전달에 참여해 외국국적 동포 30여 가정에 명절 체험키트 및 각 기관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우리나라 고유명절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자리를 가졌다.
 
Hand In Hand 협의체는 ‘손에 손잡고’를 통해 시민의 뜻을 살피고 사회적 약자 문제개선 및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생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 노력하고 앞장서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으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명절 체험키트 및 후원물품은 각 기관 사회공헌 자원봉사자들이 외국국적 동포들의 가정에 배달되었다.
 
방종설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사회 전체가 어려움에 처한 시점에 Hand In Hand 협의체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이 양방향으로 소통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