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건우]
▲     © 김건우


손해보험협회(회장 김용덕)는 손해보험업권 내 완전판매 문화 정착 및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을 위해 ‘11년 이후 블루리본 인증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 10번째 인증을 실시하였다.
 
손해보험협회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판매실적·모집건전성(불완전판매율·계약유지율)이 뛰어난 전속 모집인을 선발하였으며, 2020 블루리본 컨설턴트(2,002명)는 시장 포화·판매채널 다변화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손해보험업계의 완전판매 노력 및 고객중심의 정도영업에 힘입어 전년(1,508명)대비 494명 증가하였다. 특히, 2020 블루리본 최연소 수상자인 김영주 컨설턴트는 올해 32세의 나이로 블루리본에 선정되는 영예를 달성하였다.
 
김영주 컨설턴트는 “입사 이후 실적과 소득보다는 고객에게 신뢰를 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정도영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인증 소감을 밝혔다.
 
손해보험협회는 2020 블루리본 컨설턴트의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인증제도의 대외 공신력 제고를 위해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 보험소비자가 블루리본 인증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블루리본 홈페이지상 인증자 정보를 공개하고 인증자에게는 디지털 인증서*를 제공할 계획이며, 블루리본 전용 명함과 인증패·뱃지를 부여함으로써 인증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외 영업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블루리본 인증제도의 대외 공신력 및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소비자에게 안내하고, 손해보험협회 SNS 채널을 통한 대국민 안내와 블루리본 홍보 포스터를 보험사 및 영업점 제공·게재하여 모집조직 내 블루리본  인증제도의 위상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