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디자인솔루션 랩 4기’ 프로그램이 본격적인 첫 출발을 알렸다.
 
주관하는 ‘2020 디자인 솔루션 랩 4기’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북부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디자인 콘텐츠 관련 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한 취업 준비생이 기업 담당자, 전문가와 팀을 이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는 기업이 해결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발상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자유로운 시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디자인 솔루션 랩을 통해 대학생들은 브랜딩. UX/UI, 제품, 패키지 분야의 디자인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여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취업대비 특강, 봉사시간 등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더불어 기업들은 평소 고민이었던 디자인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받고 디자인프로젝트를 실질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지난 6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경기도 소재 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선발 과정을 거쳐 총 20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어서 경기도 내 대학에 재·휴학 중이거나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디자인 관련 학과 재학생·취업준비생 총 30명을 선정했다.
 
이번 ‘2020 디자인 솔루션 랩 4기’ 프로그램은 코로나의 여파로 재택 활동 및 온라인 소통을 중심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젝트가 완료된 후에는 학생들에게 수료증과 총 260만원 상당의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기업에게는 디자인 후속지원과 컨설팅 연계 등이 진행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측은 “브랜딩, UX/UI, 제품, 패키지 분야의 20개의 기업들과 30명의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동을 통한 프로젝트 진행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디자인 솔루션 랩 운영사인 '디피플랫폼‘은 "코로나로 인해 기업은 물론 청년디자이너들까지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디자인 솔루션 사업을 통해 기업과 디자이너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코로나로 침체 된 경제 속에서 디자인을 통해 다음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