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컨텐츠 캐릭터 기업 오로라월드㈜ (이하 오로라월드)에서 EBS 크리에이터 펭수의 정식 라이선스 상품으로 후디 목쿠션, 피규어 컬렉션 시리즈 상품을 출시했다.
 
오로라월드는 지난 7일 자사 직영샵 토이플러스 온라인몰에서 후디 목쿠션 사전예약을 개시한 것을 필두로, 13일 조교, 힙합 펭수 등 다양한 코스튬 펭수를 수집할 수 있는 150mm 자이언트 펭수 피규어 시리즈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펭수 라이선스 상품화 사업을 개시하였다.
 
펭수 후디목쿠션 상품은 부드러운 극세사 재질의 봉제 목 쿠션으로 펭수 후드가 달려 있어 평상시에는 펭수 쿠션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헤드셋 등 주요한 특징을 살린 오로라월드 봉제 특유의 섬세한 자수 디테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150mm 자이언트 펭수 피규어는 펭수가 기존 방송에서 입어왔던 다양한 코스튬을 테마로, 기본, 힙합, 조교, 헬스 총 4가지 컬렉션이 공개되었다. 헤드셋, 모자, 선글라스 등 다양한 악세사리들로 각 코스튬의 특징을 정밀하게 살려냈다. 

오로라월드 관계자는 “긁힘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한 코팅으로 피규어를 마감했으며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촉감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5가지 펭수 상품을 시작으로, 오로라월드의 펭수 라이선스 상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것이다”라고 밝히며, “크리에이터 펭수를 우수한 품질의 완구로 상품화해, 10대를 비롯해 2030 밀레니얼 세대까지 시장을 확장해 캐릭터 완구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지속적으로 창의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펭수와 함께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는 포부를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