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고 수많은 기초화장품 브랜드 중에서 대중적이고 합리적인, 그리고 효과적인 인체 기질 지방세포 배양액, 이른바 ‘줄기세포 화장품’으로 제품 출시마다 완판 신화를 달성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브랜드 런칭 직후부터 뷰티 크리에이터, 뷰티 에디터, SNS 셀럽 등 다양한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들으며 입소문으로만 2차 완판을 달성 후, 꾸준한 완판을 달성하고 있는 트렌디한 기초화장품 브랜드. ‘아이멜리, 주식회사 센터피스’의 선준민 대표를 만나 그 비결과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 아이멜리, 주식회사 센터피스 선준민 대표 / 아이멜리 제공

Q. 아이멜리 브랜드 제품이 제품별 5차, 8차까지 매진을 기록하며 완판 신화를 달성하고 있다. 현재의 화장품 시장에서는 이례적인 일이라 생각하는데 연이은 매진 기록에 특별한 비결?
 
A. 아이멜리의 브랜드 철학이 I+MELE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찾는 솔루션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고객이 원하는,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고객에게 필요한’ 고객 니즈 중심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오랜 기간 고민하고 연구했다. 수많은 샘플링과 다년간의 연구 기간 동안 깐깐하고 세밀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인 만큼 출시 후 많은 뷰티 전문가분들께 호평을 들었고,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고, 제가 자부하는 좋은 제품력은 물론, 고객님들과의 커뮤니케이션으로 다져진 탄탄한 신뢰도가 지금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Q. ‘아이멜리의 힘’은 무엇인가?
 
A. 제가 생각하는 ‘아이멜리의 힘’은 상향 평준화되어 있는 뷰티업계에서 ‘보다 높은 제품력’과 ‘고객들의 신뢰도, 만족도’. 그리고 ‘트렌디함’이다.
 
아이멜리가 선택한 화장품 원료들은 고가의, 고급의 원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줄기세포 화장품 원료로 많이 알려진 ‘인체 기질 지방세포 배양액’은 고가 화장품 시장에 머물러있는 원료인데요. 그만큼 다양한 피부 고민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과적인 원료로, 이런 고급 원료를 이용해 제품력은 고급 그 이상을 바라보되, 대중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만들어 더 많은 소비자가 좋은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수년간 노력해왔다.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때까지 수없이 제품 기획을 수정하고, 개발하기를 반복했으며, 수많은 샘플링과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들인 만큼 아이멜리 제품을 구매해 본 구매자들이 아이멜리 제품에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형성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는 오랜 연구와 노력의 결과이자 고객들과의 약속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아이멜리의 전체 판매량 중 문제 발생률은 0.25%로 매우 낮은 상태입니다. 항상 고객 만족을 위해 CS 고객센터 운영체제를 강화하고 고객의 피드백을 최우선으로 개선하는 등 고객들께서 베풀어주시는 기대와 신뢰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평소에도 패션과 뷰티, 시각 디자인, 예술 계통에 관심이 많다. 일반적으로 고급 원료를 사용한 제품들은 그 가치를 담기 위해 무거운 디자인에 집중되어 있다. 높은 퀄리티의 스킨케어를 뛰어넘어 그 이상의 가치를 담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다. 아이멜리의 마블 디자인은 아이멜리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고급스럽지만 감각적이고 트렌디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의 취향과 눈을 사로잡는 아티스틱(artistic) 한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것이 아이멜리의 힘이라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아이멜리 성장 방향과 계획은?
 
A. 아이멜리는 브랜드 런칭 후 1년 만에 수차례 매진 기록과 해외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성취했다. 이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아이멜리의 가치를 알고, 사랑해 주시는 많은 고객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더욱 좋은 원료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큰 규모의 연구개발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브랜드의 기본은 ‘좋은 제품력’이기에 독보적인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한 연구와 노력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또, ‘아이멜리 포레스트 프로젝트’와 신예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기 위한 ‘아이멜리 디자인 공모전’ 등 단순한 뷰티 브랜드를 넘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브랜드 아이멜리가 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투자계획을 구상 중이다. 
 
화장품을 단순한 ‘제품’이 아닌 높은 가치를 담고자 하는 선준민 대표. 앞으로 아이멜리 브랜드가 이끌어갈 한국 화장품의 선진 기술력과 K-BEAUTY 트렌드의 미래가 주목되는 바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