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1인 가구 수는 584만 가구에 달한다. 1인 가구가 늘어감에 따라 전자 제품의 디자인이 모던해지고 사이즈도 심플하게 바뀌고 있다.
 
자취하는 학생이나 직장인 등 1인 가구가 공기청정기와 같이 고가의 가전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여러 기회비용을 따져보게 될 뿐만 아니라 작은 주거 공간의 공간효율을 계산하다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알레르기, 두통, 호흡기 질환 등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가성비와 공간효율, 건강을 모두 고려한다면 소형 공기청정기나 원룸 공기청정기 및 사무실 공기청정기와 같은 상품들 중에서 가성비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공기청정기 업체 관련자는 “공기청정기는 여러 제품이 있지만, 구매를 계획하고 있다면 '네이버 쇼핑 공기청정기 1등'과 같은 이력이 있는 제품인지, 좋은 모터와 필터를 사용하여 공기정화성능이 우수한지, BLDC 저소음 모터를 사용하여 소음을 타사대비 30% 이상 줄였는지, 헤파 H13 등급에 해당하는 필터와 가장 흡착력이 좋은 코코넛 쉘 활성탄을 사용하여 악취와 유해가스를 확실하게 잡아주고, 99.97%의 초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LED 무드등과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는 패널이 있어 디자인적으로 만족할 수 있고 실용적인지, 매일 24시간 사용하더라도 한 달 전기요금이 933원대로 저렴한지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라며 “이외로 공기정화 면적이 50 m2 이상인지, 자동모드나 수동모드가 가능한지, 타이머 기능으로 몇 시간 까지 관리할 수 있는지, 리모컨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로얄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에서 3월 27일에서 4월 2일까지 1주일 동안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가격 할인 이벤트 종료 후 일주일 뒤 베스트 리뷰를 작성한 10명을 선정하여 시라파 프리미엄 가습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월천누나 로얄 공기청정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