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라인 영섹 피씽, 라인 영섹 해결, 라인 영섹 해킹, 라인 영섹 협박, 라인 피싱)은 매년마다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고 범죄의 준비과정이 간단해 모방조직들도 크게 늘어났다. 이 때문에 현재 심각한 사안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또, 다른 범죄에 비해 금전적인 피해와 정신적 피해가 큰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오랜 기간에 걸쳐 돈을 갈취 당하는 피해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범죄의 초기단계에서는 요구에 응할 시 즉각적으로 영상을 삭제해주겠다고 피해자에게 이야기를 하지만 실제로는 삭제는 진행하지 않은 채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한다. 
 
몸캠피씽 범죄 수법은 대부분 ‘외롭다’, ‘남자친구를 만나고 싶다’ 등의 문구로 피해자에게 접근하며 시작된다. 피해자의 경계심을 허문 뒤에는 영상통화를 제안하게 되는데, 통화 도중 호기심을 자극해 알몸이나 신체 일부분을 노출하게 만들고 녹화를 진행한다. 아울러 피해자의 휴대전화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담긴 파일을 설치하게 만들어 연락처를 확보한다.
 
영상이 온라인에 배포되는 경우 직장생활이나 대인관계에 심각한 수준의 피해를 입을 수 있으며,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을 얻게 된 이들도 많아 주의해야 한다.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연구개발 끝에 고안한 PB EndPoint 기술로 몸캠피씽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해당 기술은 몸캠피싱(랜덤채팅 사기, 랜덤채팅 유출, 랜덤채팅 유포, 랜덤채팅 해킹, 랜덤채팅 협박)을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특화된 기술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시스템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시스템들을 활용해 협박범들의 유포방향이나 피해자의 휴대폰 운영체제 등을 빅데이터를 기반한 분석이 가능하며, 피해의 유형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피해 유형에 따른 1:1 맞춤 상담을 피해자에게 24시간 연중무휴로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