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건우]
▲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업계 최초로 ‘리서치센터 자체 ETF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용되는 자산배분 EMP(ETF Managed Portfolio) 랩 서비스인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글로벌자산배분)’을 출시한다고 24일(월) 밝혔다.     © 김건우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업계 최초로 ‘리서치센터 자체 ETF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용되는 자산배분 EMP(ETF Managed Portfolio) 랩 서비스인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글로벌자산배분)’을 출시한다고 24일(월) 밝혔다.
 
EMP는 ETF(상장지수펀드)를 활용해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뜻한다. 자산배분 EMP 기반 상품들은 개별 주식의 위험을 분산시킨 ETF 중에서도 유망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리스크를 한번 더 분산시키므로 낮은 비용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글로벌자산배분)’은 자산배분리서치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KB증권 리서치센터의 ‘KB ETF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용돼 이 포트폴리오의 장점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KB ETF 포트폴리오’는 ▲ 글로벌자산에 투자하면서도 달러 자산 특성을 그대로 반영하지 않고 원화의 변동성까지 고려하여 한국 투자자 입장에서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 투자를 최적화 한 점 ▲ 자산, 국가 간 상관 관계 및 위험도에 따른 수익률 기대치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한 최적화 과정을 통해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점이 장점이다.
 
또한, 변동성을 낮추면서도 꾸준한 성과를 추구할 수 있는 글로벌 자산배분 투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상품의 주요 투자대상은 글로벌 고배당 및 인컴형 자산, 글로벌 주식, 채권ETF 등이다. 포트폴리오의 70%는 장기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 핵심 (Core) 자산에 투자하고 나머지 30%는 초과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위성 (Satellite) 자산과 결합해 투자한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글로벌 주가지수 (인덱스) 수준의 수익률을 확보하면서도 일부는 다이나믹한 ETF 운용을 통해 추가적인 수익 (α) 을 추구한다.
 
신동준 리서치센터장은 “더욱 많은 고객들이 글로벌 자산배분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KB증권 리서치센터의 자산배분 역량이 총 망라된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을 출시했다” 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리서치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글로벌자산배분)’은 최소 1천만원부터 투자 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1년이지만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수수료는 선취 1.0%(최초 또는 추가 입금시), 후취 연 1.0%(분기단위)이며 현지 세금 등 해외주식 제비용 등은 별도 부과된다.
 
운용 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라 투자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양도소득세 및 배당소득세가 발생할 수 있다. 상품 가입 및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