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마트콘, ㈜솔티어와 키오스크 도입 위한 제휴 체결 진행

가 -가 +

조필영
기사입력 2020-01-23


모바일상품권 유통 전문 기업 ㈜스마트콘(대표 김종현)은 무인결제 시스템 키오스크 제조 유통기업인 ㈜솔티어(대표 박영광)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눈길을 끌었다.
 
무인결제 시스템 키오스크는 고객이 직접 주문 및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인건비 상승과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에 많은 매장에서 결제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는 포스가 데이터 마케팅, 고객 관리 등이 중요해짐에 따라 점차 키오스크로 변화될 전망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스마트콘 김종현 대표는 “모바일상품권 시장의 질적 향상을 위해, 더불어 브랜드 가치와 매출 향상까지 키오스크 도입의 필요성을 중요하게 인식하고 함께 협력할 수 있는 파트너로 ㈜솔티어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솔티어는 회계시스템을 도입해 매출은 물론 매입까지 확인이 용이하며 가맹점주의 부가세 신고 등 회계 업무도 손쉽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국내 작가 400여 명과 예술 작품의 권리를 취득해 키오스크에서 예술작품도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음성인식 시스템을 통해 키오스크 사용의 범용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양 사는 키오스크에 필요한 브랜드 가격과 서비스 경쟁력을 갖춘 키오스크를 공급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스마트콘의 모바일상품권 결제와 더불어 스마트오더, 스마트샵, 상품권 선물하기 등 스마트콘이 개발한 부가서비스를 키오스으케 접목시키기로 협의했다.
 
이를 통해 양사가 공급하는 키오스크를 도입하는 매장은 운영 효율성 극대화와 함께 매출 신장까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한편, 스마트콘은 모바일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글로벌 모바일 지갑 결제 플랫폼을 운영 중에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브라이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