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푸드의 반조리 음식 전문 프렌차이즈 '쿡1015'이 예비 창업주들에게 호응 받고 있다.
 
반조리 음식은 요리하기 직전의 상태로 재료를 손질해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식탁에 바로 내놓을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반조리 식품은 조리 시간이 짧게 걸리면서도 조리 방법이나 조미료에 따라 여러가지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핵가족화 심화, 레저 및 캠핑이 여가 생활로 주목받으면서 반조리 식품의 종류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쿡1015'은 '모든 요리를 15분 사이에 할 수 있다'는 뜻으로 바쁜 현대인에게 맞춰 맛있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반조리 음식을 제공한다. 기존의 온라인 반조리 음식은 제품의 신선도를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쿡1015에서는 제품을 눈으로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쿡1015는 유행을 타지 않는 다양한 한식 메뉴를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매장에서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육수를 끓여 양념장, 재료, 육수를 개별포장 했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음식재료의 손실이 없고 별도로 장을 볼 필요가 없다. 
 
무엇보다 갑질 없는 프랜차이즈로 유명한 쿡1015는 가맹점주뿐만 아니라 소비자와의 상생을 추구하는 철학을 바탕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점주들의 창업비용 부담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다른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인테리어, 주방설비, 쇼케이스 냉장고 등 예비점주가 직접 구매 및 설비가 가능하고 정보공개서에 모든 물품사용을 강제 하지 않는다.  
 
창업 시 본사 연구개발(R&D) 부서에서 지원하는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본사 물류센터에서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제조 및 가공하기 때문에 원자재 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가맹점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여기에 쿡1015는 재료 구입, 제조, 가공을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원자재 비용 절감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를 돕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상권유치를 통해 가맹점주의 부담도 덜고 순수익률 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110개 매장을 돌파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2호점을 개설하는 매장도 상당수이다.
 
쿡1015 창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