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는 지난 13일부터 2일간 충주시 충주실내체육관에서 이종배 의원과 박선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임택수 충주 부시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제품 홍보 지원의 일환으로 『충주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상생 홍보마당』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왼쪽에서 네번째)이종배의원, (왼쪽에서 다섯번째)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     ©


[뉴스브라이트=이덕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는 지난 13일부터 2일간 충주시 충주실내체육관에서 이종배 의원과 박선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임택수 충주 부시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제품 홍보 지원의 일환으로 『충주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상생 홍보마당』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행사는, 충주시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였으며, 지자체와 연계하여 충주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제품 판매와 홍보를 진행한 행사로 충주시에서 추천한 우수 중소기업 25여개를 포함해 약 40여개 기업이 참여하였다.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는 충주지역 중소기업의 내수 판로지원을 위해 마케팅지원사업 홍보 및 중소기업 전용 판매장인 ‘아임쇼핑’,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 K’ 에 대한 1:1 상담회를 진행하였으며, 홈쇼핑판로 진출을 위해 공영홈쇼핑 상품기획자(MD)가 진행하는 입점 상담회가 진행되어 참가 중소기업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도 충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네트워크의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 판로지원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 라고 말하며, “충주시 상생 홍보마당의 판매전을 계기로 지자체와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과 홍보에 더욱더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이종배 국회의원은 “충주에서 이런 뜻깊은 행사가 열리게 된 데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서, 앞으로도 중소기업 우수 제품들의 판로를 확대하는 것을 비롯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