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드라이프 이커머스 라이브 방송 진출     


[뉴스브라이트=김대명] 국내 상조업계 1위 기업 프리드라이프가 업계 최초로 이커머스 라이브 방송에 진출했다.
 
프리드라이프는 최근 티몬의 실시간 쇼핑 방송 플랫폼 ‘티비온 라이프(TVON Live)’를 통해 모바일커머스 전용상품 ‘티몬 프리드 100’을 선보였다. 1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는 동시 접속자 최대 6000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방송에는 프리드라이프의 장례 전문가가 등장해 상조서비스를 소개하고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프리드라이프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을 통해 상조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중 63%가 2040 세대로 갈수록 그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목돈이 드는 장례행사를 가입 당시의 금액으로 준비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상조가입을 미리 준비하려는 젊은 층이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프리드라이프는 유튜브 등 동영상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모바일커머스 라이브 방송에 참여, 상조의 이커머스 시장 확대를 통해 이들의 접근성을 높힌다는 목표다. 
 
프리드라이프 문호상 대표이사는 “기존의 매체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쌍방향 소통과 이커머스의 빠르고 정확한 검색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상조업계 1위로서 상조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송을 통해 티몬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티몬프리드 100’은 프리드라이프 상조서비스와 함께 티몬캐쉬 총 100만원 지급 혜택이 더해진 프리미엄 라이프 상품이다.
 
월 5만원(120회) 납입으로 장례 발생 시에는 11인의 전문 인력서비스와 국장급 꽃장식이 장착된 리무진 의전서비스, 60여 가지 장례용품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가입고객에게 가입 즉시 10년간 총 100박 이용 가능한 프리드 한화리조트 멤버십과 롯데알파단체상해보험(대중교통이용중상해∙사망후유장해) 무료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티비온 라이브(TVON Live)는 티몬 애플리케이션 또는 PC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에서 방송편성표 선택 후 알림 예약을 설정하면 해당 방송 전 팝업 알림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