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조필영] 저출산,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며 사회복지사, 노인 관련 분야 등 사회복지서비스업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직업이었던 사회복지사에 대한 인기도 꾸준하지만 최근에는 소규모 노인주간보호센터나 요양시설 등 사회복지 관련 시설 창업과 운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물론이고 사회복지, 노인복지 시설 운영을 위한 시설경영자과정 특강 및 수료증 과목을 개설해 노인관련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주목 받는다.
 
이미 지난 2011년부터 총장 명의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 경영자 과정 운영을 통해 사회복지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해당 과정에서는 사회복지시설과 비영리조직 등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수업은 물론이고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빙한 특강도 매 학기 실시 중이다. 
 
여기에 노인복지시설에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는 '노인복지지도사'와 노인복지시설에서 실제적으로 활용도 높은 '노인복지레크레이션2급자격증' 등 노인복지 특화 과정을 함께 운영해 관련 전문가 양성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관계자는 "저출산 고령화시대로 접어들고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눈앞으로 다가오며 사회복지, 노인복지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노인을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전문 분야에 대한 수요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 만큼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만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사회복지전문가, 노인복지전문가로서 새로운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 모집에 나선다. 1차 모집은 12월 1일부터 2020년 1월 14일까지이며 2차 모집은 2020년 1월 28일부터 2월 18일까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