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전경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 박철순)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2020년 3월 2일부터 3월 20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주간 MBA에 해당하는 Global MBA, SNU MBA와 주말MBA인 Executive MBA를 개설하고 있다.


SNU MBA는 한국기업 경영현실과 글로벌스탠다드의 조화를 추구하는 MBA프로그램으로 금융, 마케팅, 매니지먼트 트랙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Global MBA는 100% 영어로 수업이 진행된다.


양 과정 모두 복수학위,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같은 국외수학 옵션이 제공된다. Executive MBA는 기업 임원·관리자급을 대상으로 하는 2년제 주말집중과정으로서 회사에서 파견하는 회사지원자만 등록이 가능하다.


2009년 신설된 이래, 현재까지 국내 150여개 이상의 기업이 서울대 EMBA를 자사 경영진 양성프로그램으로 선택했다.


개인 자격으로는 지원이 불가능하고, 사측에서 경영 핵심인력으로 관리하고 교육 파견하는 현직/예비 경영진들이 모이므로 EMBA학생 각자의 역량과 영향력이 상당하고 네트워킹 효과도 탁월하다.


서울대는 매년 1회, 상반기(3월)에 주간 MBA신입생을 모집한다. 2020년 3월 2일부터 신입생 원서접수가 시작되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