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2일, 부산광역시 소재 공군 5공중비행단에서 열린‘꿈마루 작은도서관’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네번째부터)정용삼 KB국민은행 부산지역영업그룹 대표, 유재문 공군 김해 5공중비행단장, 서수남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고문 , 변현주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사무처장.     © 김호성


[뉴스브라이트=김호성]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2일, 부산광역시 소재 공군 5공중비행단에서‘꿈마루 작은도서관’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용삼 KB국민은행 부산지역영업그룹대표, 유재문 공군 5공중비행단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관사가족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작은도서관’조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2015년부터는 격오지 부대에 근무하는 장병 및 군인 가족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45인승 대형버스를 개조해 제작한‘찾아가는 책버스’운영을 통해 소외지역 문화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개관한‘꿈마루 작은도서관’은 80번째 작은도서관으로, 공군 5공중비행단 내 관사복지회관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약 46평대에 이르는 공간은 3,500여권의 장서로 채워졌으며, 서가, 열람공간, 정보검색공간, 어린이실 등 상상력을 자극하고 독서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과 문화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정용삼 KB국민은행 부산지역영업그룹대표는 “상대적으로 문화혜택을 누리기 힘든 군부대 내에‘꿈마루 작은도서관’이 문을 열어 기쁘다”며, “나라를 위해 애쓰시는 군인 장병과 관사 가족들이 자유롭게 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이날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소재한 육군 53사단에서도‘북적북적 작은도서관’개관식을 가졌다. 관사 아파트 단지 내 이용자가 없는 노인정 시설을 리모델링해 장병과 군 가족들이 책을 통해 소통하는 문화 사랑방으로 거듭났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윤종규 회장은 최근 KB금융지주 창립 11주년 기념식에서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고 투명한 경영을 펼쳐나가는 ESG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필수조건”이라며,“보다 풍요롭고 희망찬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는 KB의 원대한 꿈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자”고 강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