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T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수상..여덟번째 영예

가 -가 +

김재석 기자
기사입력 2019-10-18

[뉴스브라이트=김재석 기자]

▲ KT(회장 황창규)가 18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Korea Sustainability Conference)에서 지속가능성보고서상 통합보고서 부문1위에 선정되었다. KT 홍보실 지속가능경영담당 정명곤 상무(왼쪽)가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시상식’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재석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18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Korea Sustainability Conference)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통합보고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orean Readers’ Choice Awards)은 2008년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 글로벌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s)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독자 평가 및 CSR전문가 심의를 거처 국내 기업이 발간하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중 우수 보고서를 선정한다. 올해는 2018년 8월부터 2019년 7월까지 발간된 보고서 105개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은 전문가와 일반 독자가 직접 우수 보고서를 선정하는 국내 유일 실 수요자 기반 평가이다. 특히 KT가 1위를 차지한 통합보고서 부문은 기업의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합한 통합보고서(Integrated Report)를 발간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뤄지며, 국제기준 상 요구하는 보고 수준이 높아 가장 난이도가 있어 그 수상의 의미가 크다.
 
KT는 올해 지속가능성보고서상 통합보고서 부문 1위로 선정되었는데, 이로써 2008년, 2011년, 2014년~2016년 서비스 부문 1위, 2017~2019 통합보고서 부문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수상을 8회째 이어가는 쾌거를 거뒀다.
 
KT 통합보고서는 올해 글로벌 지속가능성 우수 보고서 대회에서도 연이어 수상하면서 국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 2월 미국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이 주최하는 ‘2017/2018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에서 2개 금상을 수상했고, 6월에는 영국 CRRA(Corporate Register Reporting Awards)가 주최하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대회에서 Credibility through Assurance 분야 우수 보고서로 선정되었다.
 
KT 홍보실 지속가능경영담당 정명곤 상무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을 여덟 번째 수상하게 된 것은 그 동안 KT가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을 지향하며, 그 과정을 이해관계자 분들께 진정성 있게 소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KT는 ICT 역량을 활용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브라이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