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야구장 인기 치킨 메뉴 등극…취식ㆍ뒷처리 간편한 순살 제품이 매출 견인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이 시작됐다. 국민 간식 치킨은 올해도 어김없이 야구를 응원하는 관중들이 즐겨 찾는 메뉴 중 하나였다.

국내 최대 치킨프랜차이즈기업인 BBQ는 서울 고척구장내 가맹점의 매출이 평소대비 40% 가까이 올랐다고 밝히며, 매출 견인의 주 요인은 순살 치킨 메뉴 판매 증가라고 밝혔다.

일반 가맹점과 달리 야구구장내 매장에서는 간편하게 먹고 뒷처리도 편리한 메뉴가 인기라는 분석이다. 수많은 응원 인파로 붐비는 야구장내에서 편하게 야구를 즐기며 취식하 수 있는 제품 특성 때문이다.

준 플레이오프를 치렀던 고척돔구장내 매장 대표는“이번 포스트 시즌에는 LG와 키움 양팀에 대한 관심이 어느 해 보다도 뜨거웠던터라 관중수가 많이 늘었다.”며, “간편한 순살 제품류 판매가 급증하며 매출 역시 40% 상승했다.”고 전했다.

오늘부터 잠실에서 개최되는 잠실구장의 상황도 마찬가지로 이번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을 맞이해 특수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BBQ 관계자는 "어느 매장이나 BBQ 황금올리브치킨이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이지만 야구장에 입점해있는 매장은 일반 매장과 달리 순살 제품도 크게 인기를 끌며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며 "국내 야구가 해마다 크게 흥행하는 만큼 야구장에 특화된 매장을 위한 메뉴 개발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