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생태계를 선도하는 FROMM CAR(프롬카) 박성준CTO가 성공적인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에 따르면 자동차 점검 시 어플을 통해 서비스예약을 진행하고 고객이 부품 내역을 조회 하여 결제까지 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는 프롬카는 자동차 부실 정비, 자동차 불량 정비, 중고차 시장의 불투명함과 같은 자동차 생태계에 대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부품 제조사, 자동차 회사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자동차 부품 제조 과정부터, 물류 자동차 생산, 판매를 통해 소비자 에게 전달되는 과정의 데이터를 블록체인화하여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다.

이번에 사업설명회를 진행한 박성준 CTO는 “다양한 사용처로 코인 구매가 상승하고 원스톱 결제로 인해 수수료 0%결제가 가능하며, 프롬토큰으로 정비소 결제 시 각종 부품 결제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새차 구입시에는 고유 블록체인 코드를 생성하여 정비교체 및 교체 시기 알림서비스를 적용하고 자동차 사고시 자동으로 사고 처리기록이 등록되며, 차량을 사고 팔 때에는 데이터 열람을 활용한 정보공유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고 장점을 설명했다.

현재 박성준 교수가 CTO로 있는 프롬카는 최근 앤드어스와 동국대블록체인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차량 수리 서비스 및 점검을 했을때의 불만족 피해 관련 사례를 줄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