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총 8만 대 완판 쾌거를 이룬 후,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인 가정용 파워툴 브랜드 툴앤툴이 무선 청소기 시장에서 국민 브랜드로 발돋움 중이다.
 
무선 청소기, 전동드릴, 공기 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군에 성능, 가격, 편의성까지 모두 갖춰 주목받아온 툴앤툴이 자사 효자 상품인 ‘네오스틱’으로 무선 청소기 시장에서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갖춘 일명 ‘최강 가성비 제품’ 이기 때문이다. 툴앤툴 무선 청소기 ’네오스틱’의 가격은 10만 원대로, 무선 청소기 시장에서는 비교적 낮은 가격대로 구성되었지만, 성능 면에 있어선 고가의 제품 부럽지 않은 핵심적인 기능과 월등한 기술력을 갖췄기 때문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통 큰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만족에도 꾸준히 신경 쓰고 있다. 지금 진행 중인 이벤트로는 미세먼지를 99.99% 걸러주는 H14 등급의 헤파필터 총 2년 치 분량과 구매자 전원 100% 모두에게 25,000원 상당의 침구 브러시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가벼운 무게로 남녀노소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스마트 원터치 버튼 방식으로 세 번의 터치만으로 청소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편의성도 갖추었다. 
 
여기에 툴앤툴 네오스틱은 고객 서비스 및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최근 중저가 해외 직수입 제품의 가장 큰 단점으로 AS가 불편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는데 반해, 툴앤툴 네오스틱 무선청소기는 본사에서 직접 고객 관리 및 서비스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툴앤툴의 다이렉트 고객 관리는 고객과의 관계를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툴앤툴의 철학을 담았고, 그 결과 소비자들의 호감과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약 1만 2천여 명의 소비자들이 긍정적 호평을 담은 리뷰를 작성했고 현재도 많은 리뷰가 계속 업로드되고 있는 상황이다.
 
차이슨 무선 청소기가 저렴한 가격을 경쟁력 삼아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툴앤툴 네오스틱의 등장으로 대한민국 무선청소기 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 현재 툴앤툴의 소비자들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제품 성능으로 차이슨 무선 청소기의 가성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툴앤툴이 국내 무선 청소기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 환경을 어떻게 재구성할지 그 귀추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