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은 높았다. 첨단 과학이 발달한 2019년에는 이론적인 지식과 실무적인 경험이 쌓여서 실제적으로 피부에 도움이 되는 방안들이 많이 연구되어서 일반인들이 참고할 만한 사항들도 풍부하다고 할 수 있다.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고르게 내공을 다져야 하는데, 인성과 더불어 아름다움이 있는 사람이 보다 더 인기가 많은 것은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그렇기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피부에 대한 관심이 식을 수가 없는데, 그중에서도 요즘은 트렌드는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피부의 수용성을 높이고 화학재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사실 천연재료를 이용해 피부를 관리했던 것은 우리 조상 시절부터 있어 왔던 아주 놀랍지 않은 일이다. 조선시대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한데, 쌀뜨물을 이용해 피부를 깔끔히 정리하면 쌀에서 나온 좋은 무기질 성분이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재정적으로 여유가 있는 종가집에서는 쌀 자체를 빻아서 물에 넣어 피부에 바르기도 했다고 한다. 
 
이렇게 오래 전부터 우리들에게 익숙한 천연물질은 피부의 자극이 거의 없는데 비해 말끔하게 씻어주는 우수한 세정력으로 인공적이거나 화학적인 물질을 추출한 화학비누에 반해 피부의 당김이나 건조함이 없어 피부 건강에 유익한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적인 비누를 사용해서 세수를 할 경우에는 계면활성제로 인해 피부에 불필요한 자극을 주게 되고 피부에 함유된 수분을 빨리 증가시켜 가려움증과 함께 건조함을 동반한다고 알려져 있다.
 

설명에 따르면 어성초 비누, 좁쌀여드름없애는법, 여드름 비누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업계에서 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해 메타분석을 하고 그 이유를 추론한 바로는 산업화 시대에 들어와 생활환경에서 각종 화학물질에 노출되고 식생활의 변화, 야행성 인구의 증가 등 사회 구조적으로 생활양식이 달라졌기 때문에 이것이 사람의 피부환경에도 영향을 미쳐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렇게 민감성 피부층을 가진 사람들은 날씨가 변할 경우 피부에 직격타를 맞게 되고 그 변화를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민감하다고 할 수 있다. 한창 무더운 한여름의 경우 열에너지에 의해 피부에도 자극이 가해지게 되는데, 이 때문에 여드름이 악화되거나 화농성여드름이 생기고, 등드름이 생겨서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고온다습한 환경의 여름철에는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균들의 증식 속도가 빨라지고 모공에 들어찬 이물질들이 잘 배출되지 않아서 외출하고 집에 돌아와서는 청결하게 세수를 해야 하며 너무 습하지 않게 적당한 건조를 한 뒤에 피부보습을 신경써야 한다.
 
한편 천연재료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잘 맞는 제품 중에서 해솝의 제품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공장에서 대량 생산하지 않아서 환경친화적이며, 하루에 최대 500개를 한정해서 생산하기 때문에 제품 하나하나에 가족이 쓴다는 신념으로 정성을 들이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을 마친 다음 곧바로 랩핑을 하기 때문에 오염되거나 변질이 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모든 작업을 수작업으로 처리했다. 
 
제품 배송까지 꼼꼼히 케어하고 있는데, 일반 뽁뽁이를 사용하지 않고 종이 뽁뽁이를 사용하면서 박스 패키지가 아닌 간략한 띠지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택배상자를 사용해 버려지는 쓰레기도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배려한 모습이 눈에 띈다.
 
설명에 따르면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어 2차 수량까지 완판돼 그것을 기념하고자 고객감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피부에 좋은 천연비누를 35퍼센트 할인 행사 하면서도 하나만 구매하더라도 거품망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두 개 이상 구매할 경우 무료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매주 2명에게 영화관람권도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의 사랑과 인기에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을 실천하고 있다.
 
관계자는 “판매하고 있는 천연비누에는 경피독을 일으키는 합성계면활성제, 파라벤, 인공향료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에서 구할 수 있는 어성초와 병풀추출물, 녹차씨유, 라벤더오일, 식물성 글리세린, 히아루론산, 코나코파, 진피오일 등을 사용해 재료 자체에 차별성을 뒀으며 염증을 진정시키고 세포재생을 촉진하며 항균작용까지 있어 다채로운 기능성을 갖고 있다. 제품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는데 해솝의 모든 비누 제품은 방부제가 들어가있지 않아서 개봉 전에는 1년을 넘기지 않아야 하며 개봉 후에는 6개월 안에 사용해야 한다. 어성초 비누, 좁쌀여드름없애는법, 여드름비누는 반드시 안전한 천연재료를 통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