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수입 매트리스 브랜드 중에서도 ‘고마르코’는 독보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출시 2개월 만에 입소문을 타고 SNS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고마르코’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알아보았다.
 
‘고마르코’는 스페인의 휴양도시인 알리칸테 지방에서 시작된 브랜드이다. 2대째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브랜드로 42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뛰어난 품질의 매트리스를 탄생시키기 위한 다양한 연구와 신제품 개발을 통해 ‘고마르코’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누콜’ 매트리스 등 유니크 하면서도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탄생시켰다. 그 결과 ‘고마르코’는 유럽의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로 성장했다.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에서 고마르코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알리칸테의 아름다운 바다가 보이는 고급 리조트에서 휴식하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다.
 
고급 호텔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고마르코’ 침대의 편안함의 비결은 무엇일까? 그 비결은 바로 특별한 메모리폼 디자인에 있다. 침대 메모리폼은 대부분 매트리스와 동일한 사이즈로 직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다. ‘사람마다 몸의 굴곡이 다르고, 특징이 다른데 메모리폼의 모양은 왜 똑같을까?’라는 호기심에서 시작되어 개발된 ‘누콜’은 현존하는 메모리폼 중 가장 인체 공학적이며 스마트한 메모리폼으로 꼽힌다. ‘누콜’ 매트리스는 직사각형 모양의 메모리폼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각기 다른 강도의 ‘누콜’이 신체 부위에 맞게 배치되는 원리이다. 몸의 굴곡에 맞게 ‘누콜’을 배치해 내 몸에 딱 맞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고마르코’는 까다로운 위생 관리를 선보이고 있다. 스페인 알리칸테에 위치한 생산 공장은 현대화된 공정, 철저한 위생관리로 알려져 있다. 매트리스에 사용되는 모든 부속품에 유럽의 친환경 인증인 ‘오코 텍스(OEKO-TEX)’ 1등급 인증을 받아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매트리스’라는 별명이 생겼다. 오코 텍스 1등급은 3세 이하의 영유아가 피부에 직접 접촉해도 인체에 무해함을 나타내는 등급으로 가장 엄격한 등급으로 꼽힌다. 국내에서 전 제품, 모든 부속품에 대하여 ‘오코 텍스’ 1등급을 받은 매트리스 브랜드는 ‘고마르코’가 유일하다. 
 
수입 매트리스 ‘고마르코’는 전국 8개 직영매장(용인가구단지, 일산가구단지, 김해가구단지, 청주가구단지, 전주가구단지, 만종가구단지, 광주굿모닝가구백화점, 제주가구단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