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김재석 기자]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19일(월) 업계 최초로 MTS에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급변하는 모바일 금융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표 MTS인 ‘M-able’로그인 수단에 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PKI(공개키) 국제표준 전자서명 기술 및 블록체인을 활용한 간편인증 서비스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금융거래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지만 복잡한 발급 절차 및 인증서 발급 후 모바일 OS체계에 따른 제약사항(인증서 이동 PC->모바일), 1년만에 갱신해야 되는 짧은 유효기간 등 여러 불편한 사항이 있었다. 이에 반해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간편한 인증서 발급절차(인증서발급->약관동의 및 휴대폰본인인증->비밀번호등록)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발급 후 바로 사용 가능하며, 2년의 긴 유효기간 등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KB증권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2017년 10월 카카오페이와 핀테크 사업 추진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향후 서비스 적용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으로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M-able’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신기술 도입을 추진하여 양질의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이벤트 응모도 가능하다. 8/19~9/1까지 카카오페이 홈에서 인증서를 발급 및 이용하면 각각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의 현금과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풍성한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