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디자인전문학교 수업 모습.(사진제공=서울디자인전문학교)     © 김선근

[뉴스브라이트=김선근]국내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디자인 단일전공으로만 이뤄진 서울디자인전문학교에서 2020년도 신입생 우선선발전형을 모집한다.

지난 1998년 개교이래 22년 동안 오직 디자인 전공만을 교육하고 수많은 디자이너를 배출한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장기화된 취업난 속에서 디자인분야에 뛰어들고자 하는 많은 비전공자들에게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기관이다.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은 서울디자인전문학교에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장학혜택으로써 타 대학 졸업생 입학 장학혜택, 온라인 홍보단 장학혜택, 공모전 수상 장학혜택과 더불어 다양한 장학혜택으로 서울디자인전문학교 진학을 할 수 있다.

▲ 서울디자인전문학교 수업 모습.(사진제공=서울디자인전문학교)     © 김선근

학교관계자는 “국가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국가장학금 제도를 학점은행제로 공부하는 학생들은 이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다양한 장학제도를 만들어서 학생들에게 공급해 보다 좋은 환경에서 디자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시각디자인, 공간디자인, 패션디자인, 아이티디자인 등의 디자인 전공으로 교육 운영하고 있으며 재직 및 실업자 국비지원 디자인 교육, 패션디자인 고교생 위탁교육, 실내건축 산업기사, 패션디자인 산업기사 과정평가형 자격제도 등 다양한 교육환경을 구축해 실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타 대학을 졸업한 자, 고등학교 졸업에 결격사유가 없는 고3, 검정고시자 등 전문학사 학위를 받는데 제한이 없는 학생이 지원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자인전문학교 홈페이지와 서울디자인인재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